-
-
책 읽는 아이 꿈꿀 권리가 있다 - 동화작가 조성자의 독서 멘토링
조성자 지음, 오승원 그림 / 조선북스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개인적으로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동화 작가 조성자 선생님의 책이랍니다. 두 아이를 데리고 광화문으로 선생님의 교육 설명회도 들으러 가서 싸인도 받고 그랬더랬죠~ 이책은 정말 말 그대로 독서 멘토링이 가능한 책이랍니다. 조성자 선생님이이야기를 들려준같은 책 이였답니다.
저자 조성자, 조선 북스에서 출판되었어요.
이 책에서는 크게 3part로 나뉘어져 있어요.
part 1 책속 주인공과 친구가 돼요.
part 2 책을 읽으면 세상이 보여요.
part3 책속에 나의 미래가 있어요.
책을 통해서 여러 주인공들과도 만나보면서 직접 경험할수 없는것들에 대해서 책속의 인물들의 여러행동들을 통해서 간접경험도 느끼면서 책속에 빠져들 수 있을것 같아요.
동화를 소개하면서 그 동화속의 주인공에 대해 어른과 아이입장에서 분석을 하고, 그리고 세계에 있는 동화속 나라와 주인공이 배경이 된곳을 여행한 이야기와 함께 작가의 어린시절 추억이 고스란히 함게 담겨저 있으며, 책속에는 작가가 아이들이 직접 책을 읽고 난뒤 주인공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책속에 가득 담아 있답니다.
그리고 함께 생각해보아요 란을 통해 아이들과 우리 부모가 어떻게 책에 대해 의견을 주고 받을수 있는지 퀴즈도 풀어보고 아이가 읽지 못한책이나 읽은 책으로도 책을 읽어 보게금 호기심도 생기게 한답니다. 또한 부모가 아이에게 질문하고, 아이와 함께 대화를 할수 있으니 함께 읽는 책이 되더라구요.
현진이는 초등 3학년이랍니다. 현진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우선 책을 읽으면서 현진이가 아는 이야기도 나오고 모르는 이야기도 나와서 재미있었다고 합니다. 넘 좋았던 점은 책을 간추려 놓아서 그리고 각 책마다의 내용이나 교훈이 들어왔다는 것이더라구요.
그리고 각 책의 어려운 교훈이 잘 설명되어져 있어서 더 좋았다고 합니다. 책이 좋은 줄은 알고 있었지만 이 책으로 더 확실해 졌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한번 보는것이 아니라 여러본 봐야 겠다꼬 까지 했네요.
아이랑 이렇게 1학년때부터 인상적인 내용도 그림이나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책속 주인공도 만나보고 그리고 내용도 적어보고 써보고 이렇게 읽고난 소감을 적게 되었어요. 이렇게 하면서 아이랑 즐겁게 책을 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