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선식 영단어 초스피드 암기비법 만화 1 - 여행을 떠나요
경선식 지음, 문성기 그림 / 사피엔스21 / 2012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제 3학년이라서 영어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영어는 자고로 단어를 암기 잘하여야 하는데.. 아이가 단어 암기를 잘 외우기 힘들어 하더라구요. 그러던 차에 초스피드 암기법이란 글자가 눈에 확들어 오더라구요. 사이언스 어린이에서 출요. 글 경선식, 그림 문성기 랍니다.
우선 이책은 학습만화라서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경선식 저자는 해마 학습법, 이미지로 기역하기 등으로 아이들에게 영어를 어렵지 않음을 보여주고 있더라구요. 우선 이야기가 있는 형식으로 자여저 있어어 전개가 탄탄한 편이더라구요. 우선 발음과 연상되는 단어 암기법이라서 쉬웠습니다. 엄마인 저도 쉽게 빠져서 읽었으니깐요.
해마학습법이란 영어 단어의 발음에서 연상되는 친근한 우리말을 통해 사람의 뇌를 자극함으로써 단어의 뜻을 정확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유도하는 연상학습이에요. 이러한 해마학습법은 영어를 제2외국어로 선택하고 있는 많은 나라에서 이미 가장 효과적인 단어 암기법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는 처음 들어 보았답니다. 나중에 이 책을 다 읽고나서 생각하니 어떤 것인지 정확하게 이해를 할 수 있었어요 ^^
한단원이 끝날 때마다 앞에서 배운 단어를 그림과 다시 제시함으로써 단어를 다시 한번 확인하고 이해하도록 하고 있어요. 단어 학습의 가장 중요한 요소랄 수 있는 반복 학습을 위한 장치라고 하네요.
저도 읽으면서 아~~~했거든요
현진이가 보면서 단어도 자연스럽게 암기하고 이렇게 문제도 풀었답니다. 한번보고는 다 단어를 암기 하기는 힘들지요. 여러번 반복해서 보는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읽는건 그냥 읽는데, 단어를 쓸때 헷갈려 하더라구요.
현진이는 초등 3학년인데요. 독서록을 스토리 중심으로 작성했더라구요. ㅎㅎㅎ그리고 주인공들에게 글을 남겼어요. 그리고 작년에 결혼 10주년 가족 여행을 다녀온것을 비교해 가면서 이야기를 했네요. 현진이는 돈은 쓰라고 있는거라고 넘 구두쇠 처럼 하지 말라고...ㅎㅎㅎ음식도 훔치면 도둑이라는 점을 다시한번 확인해주었어요.그리고 주인공 엄마가 너무 무섭다고 기록했답니다.
현진이는 주인공들의 이야기에 넘 심취한것 같네요. 그리고 다음권도 기다린다면서 언제 사줄꺼냐고... 하였답니다.
한권 한권 아이랑 열심히 재미있게 영단어 암기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