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을 상상해 봐 오프라 윈프리 ㅣ 닮고 싶은 사람들 9
신영란 지음, 김윤정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2년 1월
평점 :
오프라 윈프리.... 미국에서 성공한 여성이죠. 현진이는 이 사람을 알고 있답니다. 흑인이지만 대단히 미국에서 유명해 지고 그리고 전 세계에 이름이 날린 여자라는거요. 1학년때 학습만화로 만나나 분이랍니다. 학습만화로 간단히 함축되어진 위인을 읽은 터라 굵직한 뼈대의 내용을 알고 있엇지만 이렇게 서술되어진 책은 어덯게 아이가 받아들일지,, 그리고 저자 마다 조금씩은 내용이 달라지기도 하여 권해주었압니다.
그녀는 어린시절 가난한것도 모자라 주 양육자가 할머니 ,엄마 , 아버지와 새어머니로 바뀌면서 정말 많이 불안하고 힘든 어린 시절을 보냈답니다. 암울 하기만 했던 그녀의 인생에 사촌 오빠로 부터 성폭력까지 당했던 그녀의 어린시절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어요.
불행한 어린시절과 여성으로써는 정말 죽을때까지 상처로 남을 일인데 거기에 폭행 사건 흑인, 여성 이라는 차별....그녀의 커인생의 벽과 아픔을 이겨 내고 살기 정말 힘들었겠다란 생각이 들었지요. 첫 흑인 여성앵커가 되고 자신의 이름을 딴 최고의 토크쇼 프로그램 진행자가 되기까지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얼마나 다스리며 노력했을까 라는 생각에 마음을 시려 오더라구요. 그 역경을 잘 이겨낼 수 있다니 정말 대단한 사람이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보신탕등의 혐오 발언을 할때는 정말 밉기도 했습니다.물론 미국의 최고의 진행자 자리 에서 멈추지 않고 나라의 여자들을 위한 불합리한 법까지 바꿀 수 있도록 만든 그녀의용 기와 대담성에 오프라 윈프리 쇼는 그만한 가치가 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답니다.
그리고 문이당 어린이의 오프라 윈프리 책에는 각 이야기 마다 오프라 윈프리의 성공습간이 나열 되어져 있답니다. 그중 14번째 남에게 감동을 주는 사람되기란 부분이 엄마인 제게도 꼭 도전해 볼 의욕을 만들어졌답니다.
현진이는 이제 초등3학년이 답니다. 현진이는 오프라 윈프리 살아 있다는 ㅅ에 더 한번 놀랐답니다. 위인전의 사람들 다수가 돌아가신분들이잖아요~ 오프라 윈프리 아줌마에게 글을 남겼답니다. 실패 할 수도 있는데 계속 꿈을 향해 도전는것이 대단하다구요. 그리고 현재의 나이도 궁금했답니다. 현진인한 80세정도 되지 않았을까 하고 질문도했구요. 앵커라는 멋진꿈도 잘 이루고 건강하게 오래 사시라고 했답니다.
아이에게 역경을 이겨내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이해 노력하는 그녀의 모습에 저도 아이랑 같이 응해볼라구요. 현진이의 꿈은 학교 선생님 이랍니다. 현진이의 꿈도 키워내 주는 엄마가 되어주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