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과학자다 - 즐깨감 과학서술형 공부법 ㅣ 와이즈만 영재학습법
배정인.황근기 지음, 김석 그림,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와이즈만 영재학습의 즐깨감 과학서술형 공부법 나는 과학자다 랍니다. 아이가 3학년이 되어 학교에서 교과서를 받아와 보니 책이 많아 졌더라구요. 그리고 생소한 과학책이 있어 아이랑 살펴보았답니다. 과학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터라, 이책도 함께주었어요.
아이가 어떻게 읽을지 궁금해 지더라구요.
이 책의 내용은 과학서술형이 궁금해 ! . 과학서술형을 완전 정복법 . 과학서술형 실전 문제 해결법 이렇게 3차례로 나누어져 있어요. 그림도 같이 있어 따분하지않고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게 설명되어져 있답니다. 그리고 중간에 심심풀이 퀴즈도 나오는대요 .아래 정답을 뒤집어서 적어놓았더라구요. 중요한 부분이나 도움되는 글에는 빨간색으로 밑줄이 그어있어 그부분은 더 집중해서 아이랑 내용을 알아보았답니다.
과학을 아이가 어렵게만 받아 들일까봐 나름 걱정이긴 했지만 나는 과학자다 읽고 많이 알게 된것같아요. 과학은 반짝하는 아이디어 창의력에서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무엇이든 볼때 전체와 부분을 나누어사ㅓ 관찰하는것이 효과적임을 다시 한번 아이예꼐 상기 시켜 주었답니다. 이책을 보며 보통 심심풀이 퀴즈와 팁,서술형문제로 나온 실험문제를 더욱더 유심히보았는대요. 실험문제에서는 냉정하게 실험결과만 논리적으로 해석해야 한다고해요. 퀴즈가 부분부분 있었지만 퀴즈에 관심을 아이가 많이 가졌답니다.
저자는 이책의 뒷부분에 과학을 잘하려면 국어 공부를 해라 라고 전하고 있답니다. 의사소통 문제햐결법이라고요. 가만히 보면 모든 공부의 길에는 국어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아이랑 나름 열심히 책읽는 독서를 열심히 하고 있기는 합니다. 현진이는 이 책을 읽고 조금은 더 어렵다고 생각하기도 했습니다. 지레 겁부터 먹은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잘 이해해 갈거란 믿음으로 지켜볼라구요. ㅎㅎㅎ 독서록에 엄마 무지무지 어려울것 같다는 아이의 멘트가 생각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