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 : 초등 고학년 편 - 4~6학년 부모가 꼭 알아야 할 아이 성장에 관한 모든 것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
신의진 지음 / 걷는나무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소아정신과 선생님인 신의진 선생님의 아이심리백과 랍니다. 아이가 크다보니 엄마로 아이들의 심리를 알아야 겠다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이책에는 소아정신과 삼당으로 하여금 엄마들이 궁금해 하는 사레를 바탕으로 이야기가 가득하더라구요. 생각보다 책이 두거웠지만 한장 한장 금방 읽게 되었던 책이기도 합니다.

위 사진 처럼 저자는 책의 시작에 엄마들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하고 있답니다. 4-5학년, 6학년 따로 당부의 말을 남겼구요.

그러면서 연령별로의 이야기가 시작한답니다.

.


 


초등 고학년 엄마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베스트 질문 15가지, 4-5학년 학습심리, 효과적인 공부법, 해외 어학연수 꼭 보내야 하나요? 아무데서나 함부로 욕해요, 공부는 뒷전이고 놀려고만 들어요, 글 잘 쓰는 아이, 비결이 뭐죠?, 아이에게 이성 친구가 생겼대요, 과목별로 기초 잡는 법등 조목조목 짚어가며 자신의 경험을 들어설명해 주는 책이랍니다. 부모와 아이, 사춘기 성, 친구관계, 아이생활 등에 다뤄줍니다.

초등학교 6학년은 또 따로 6학년의 교육과 진로,진학 선책, 문제행동과 자아정체감과 성, 부모와 가정환경 등 연령에 맞게 대처하도록 해주네요. 엄마도 아이도 처음 맞는 사춘기등에 어덯게 아이의 행동을 이해하고 받아주어야 하는지에 대해 꼼꼼히도 이야기 해준답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아이가 저학년일대는 부모의 이야기 대로 해주다가 머리가 커지면서 아이들은 친구들과의 관께 반분위기등에 다라 많이 변하더라구요.

책을 덮으면서 미처 생각하지 못햇던 일들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답니다. 이제 고학년의 시작에 들어가는 딸아이에게 그리고 엄마인 저에게 많은 생각을 그리고 반성을 하게 되는 책이였답니다. 아이도 아이만의 세게가 잇을을 인정하고 항상 엄마로써 아이를 믿어주고 그리고 항상 믿어주어야 하는것이더라구요. 엄마의 욕심으로 아이를 바라보지 말고 기대치를 높이지 말고 아이와 서로가 편해 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것이 정말 중요하겠단 생각을 헀습니다. 엄마이기에 효과적인 학습법에 눈이 뻔적이기는 했지만 아이랑 저랑 넘 성적에 연연하기 말고 건강하고 융통성있고 친구와 잘 통하는 아이가 되길 바라며 저 또한 아이랑 잘 통하는 엄마가 되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