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원리연산 A1 : 작은 수의 덧셈과 뺄셈 - 7세 ~ 초등1 마법의 원리연산
메타수학연구소 지음 / 마법스쿨(위즈덤하우스) / 201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작은 아이가 이번에 7살이 된답니다. 그래서 요즘 이것 저것 학습지를 풀어보고 있는데요~ 이에게 체게적으로 연산을 알려 주었으며하는 바램으로요. 그래서 마법의 원리연산아이랑 함게 해 보았답니다.

메타학연구소에서 나온 마맙의 연산원리랍니다. 지루한 반복은 ... 마법처럼 술풀린다~~

우선 무턱 대로 풀어보는것이 최선이 아닌것 같아서 책의 특징부터 제가 차근히 읽어 보고 공부했답니다. 교재는 생각보다 문제 문항수가 좀 적은 것 같았어요. 하지만 안내글을 믿 보기로 했답니다. 그리고 책의 구성에는 원으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주면서 연습할 수 있게 해주고어요. Step1 원리Step2연습, Step3응용, 성취도 평가 그리고 전체적인 책의 구성도 자세히 꼼곰히 알아보았어요.

이렇게 문제의 처음에는 원이 그려져 있구요. 1일차 모으기 연산을 풀고 있답니다. 하루에 3장을 기본으로 아이랑 풀어 보았어요. 근데 밑에 단계르않고 7세에서 초등 1학년 용으로 풀기를 했더니 아이가 조금 힘들어 하더라구요. 그래서 공기돌을 이용하기도 했답니다.

A1단계의 목차를 보면...

1주차 : 합이 9까지인 덧셈

2주차 : 9이하의 수에서의 뺄셈

3주차 :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4주차 : 세수의 계산

성취도 평가의 순이랍니다. 아일2주가지 플어보고 서평을 올립니다.~

단순한 수식의 반복이 아니라, 다양한 형태의 구성과 이미지를 삽입해서 아이의 흥미를 유발하고 지루해 하지 않게 도움을 준답니다. 다른 문제집도 풀고 있는데 수 연산 부분에 와서 아이가 좀 힘들어 해서 멈추고 어나게 이해를 할 수 있게 해주나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음, P베이직 단계를 아이랑 가볍게 플고 나머지도 풀어야겠다란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ㅎㅎㅎ

그리고 정답지가 깔끔하게 따로 분리되는 형식이랍니다. 엄마도 아이랑 체첨하기도 편해요.문제집중 솎속 부분도 아이가 읽어보게 하는데요~ 포인트를 집어주는 부분이 인상적이였어요. 단순 연산은 그런 부분이 없거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