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3학년 미리 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
김임숙 엮음, 정효정 그림, 신현득 외 글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겨울 방학동안 아이가 3학년 국어 과목을 선해학습하기 위해 건내준 책이랍니다. 이책의 의도가 엄마로서 저는 너무 좋았습니다. 아이들의 교과서에 나오는 이야기들을 한권의 책인데 발췌해서 나오잖아요. 그런한 이야기를 다 알면 좋겠지만 다 아이들이 찾아서 읽는다는것이 생각보다 어려웠답니다. 그런 부분을 알고 준비해 주신 책이더라구요.

미리보는 초등 국어 교과서는 1학년 부터 6학년 까지(학년별로) 개정 교과과정에 실려 잇는 작품들을 단 한권의 책으로 펴 넀으며 교과서에 잛게 수록된 내용을 아이들이 학년별로 이해 할 수 있게 구성해 두었답니다.그리고 독후 활동도 할 수 있게 구성되어져 있어요.


 

책의 내용이 단락단락 있고 읽기, 듣기,말하기, 등이 단원별로 자세히 표기 되어져 있어 아이도 부담없이 책을 읽었답니다. 그리고 책에 꼼꼼, 쏙속 읽기란 부분이 있어서 내용을 알고 있는 내용을 다시한번 확인 하고 되짚어 보는 부분이기도 했답니다.

다시 학교에서 수업시간예 배우기도 하겠지만 전체적인 부분을 아이가 부담없이 편하게 읽으면서 내용을 번 확인 할 수 있는 책이였답니다.


 

현진이는 올해 3학년이 된답니다. 아이랑 매일 한권을 읽고 될 수 있으면 이렇게 독서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아이가 책을 참 편하고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3학년 국어가 생각보다 어려워졌다고 아이는 느껐답니다. 재미있게 읽었던 부분은 자장 짬뽕, 탕수육이랍니다. 그리고 배꼽시계도 재미있었다고기록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뺴곱시계의 사행시 처럼 아이는 자신의 이름으로 삼행시를 만들었네요. ㅎㅎㅎ 친구 현지에게 받은 편지가 너무나 좋았나 봅니다.

책을 읽으면서 아이가 책의 내용을 꼭 달달외우듯이 알기보다는 물흘러 가듯이 편하게 책의 흐름을 알았으면 한답니다.

3학년의 전체의 국어를 잘 알아보는 좋은 기회가 뙤었습니다. 진도가 나가면 아이가 어려워 하지 않고 책의 흐름을 잘 알아가곗지요. 그럼 부분에서 참 만족스런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