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그린피스 미래탐험 꿈발전소 11
박성진 지음, 안중걸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어린이 꿈발전소 책이랍니다. 그리피스... 알고들 계시나요? 저는 솔직히 몰랐답니다. 그런 단체가 무슨일을 하는지도요. 그래서 자신있게 아이랑 재미나게 읽었어요.  환경운동관련 기구에서는 어떠한 일을 하는지 이책을 통해 정확히 알게되었답니다.

박성진 글 안중걸 그림 국일아이에서 출판되었답니다.


차례에서는 1장 아토피는 싫어요. 2장 지구를 지키는 그린피스 3장 생태계를 파괴하는 밀렵꾼 4장 사라지는 꿀벌 5장 밀렵꾼의 정체 6장 자연의 선물 이랍니다.




그린피스는 지구환경과 평화를 지키기 위해 모인 사람들이 1971년에 만든 대표적인 시민 단체랍니다.

핵 실험 반대, 에너지 혁명과 해양 보호, 삼림 보호, 군비 축소와 평화 유지, 유해물질 없는 미래 설계, 지속 가능한 농업 운동 등을 위해 활동하고 있답니다. 40여 개국에 지부가 있으며, 전 세계 300여 만 명이 그린피스를 후원. 기상, 수질, 토질, 농업 등 각 환경 전문가들과 의사들과 과학자들이 일하고 그린피스에서 일하고 있답니다.

주인공 명수는 아토피가 심해서 밤 샘 집에 하숙을 하면서 건강한 지구환경이 우리 사람들과 자연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지요. 생태계를 파괴하는 원인이 무엇인지도 알게 되고, 환경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도 알게 됩니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그린피스의 존재에 대해 매력을 느끼기 시작한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벌의 실종 부분을 심각하게 읽었답니다.



어린이꿈발전소 책에는요. 중간중간에 이렇게 아이들이 좀 더 자세히 알아야할 부분은 좀더 알고가기라는 코너로 설명해 주고 있어요.그러면서 단어에 대한 설명도 있답니다. 엄마인 저도 모르는 부분이 참 많더라구요. 그래서 엄마인 저도 좋아하는 국일아이 책이랍니다.


그린피스에서 하는 일중 환경을 망가트리는 사람들을 잡는 일을 아이는 생각 깊게 본듯합니다. 그리고 현진이는 누구나 그리피스가 될 수 있다라고 기록해 두었네요. 자연을 알면되고 동식물을 사랑하고 자연을 알면 된다고 했네요. 그리고 퀴즈도 만들었어요.그리고 왜 여자가 그리피스가 되면 힘들다고 생각했을까요? 힘든건 누구에게나 마찬가지 일텐데요... 그래서 아이에게 물어보았더니  " 사람을 잡을때 그런 상황에서 여자는 힘이 약해서...." 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힘의 논란이라.. ㅎㅎㅎ 그래서 다양한 여성의 직업에 대해서도 알아보아야겠네요~

서울에도 그린피스가 어떠한 일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궁금증도 있었답니다. 아이랑 책의 뒷부분에 우리가 할 수 있는 그린피스의 일에 대해 이야기 나누어 보았답니다. 물아껴쓰기,,, 전기 코드뽑기, 가까운 거리 걸어다니기등이요~

내가 흥청망청 자연을 쓰면 우리의 아이들이 쓸 자산이 없어진다는걸 항상 명심해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