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초등 수학교과서 LASKUTAITO 1-1 솔빛길 핀란드 초등 수학교과서 1
WSOY pro., Ltd 지음, 양숙희 옮김 / 솔빛길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음,, 요즘 핀란드 교육법이 유행이더라구요. 왜 우리는  두배를 공부하지만 핀란드 아이들 처럼 학업성취도가 높지 않을까요... 그리고 이제 7살이 되는 아이에게 수학을 어떻게 접하게 해주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이 책을 풀게 하였답니다. 이제 7살이 되는 아이라서리~ 다는 풀지 못했지만 아이가 라른 학습지 책보다는 재미있다며 하더라구요.


 


 


 

논리적 사고, 과정을 사고하게 하고, 관찰력과 창의력을 키워나가게 한다는 소개글이 좀 과장된 거겠거니 생각했는데, 문제를 일일이 보니까 과연 이런 식으로 하면 아이 스스로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관찰력, 창의력이 늘수밖에 없겠더라구요.


 


 

인상적인 건 1학년 아이들 수준에 따악 맞도록 구체적인 동물들, 사물들을 이용해서 수를 익히도록 한거랍니다.

<스스로 해보기>란에서는 정답이 정해져 있는 게 아니라, 아예 문제도 없고, 아이 마음대로 아이가 몇개를 먹을지 결정하고 빼기를 만들어보라고 되어있답니다.

<덧셈의 교환법칙>을 알게 하는 부분에서는 고양이와 강아지를 놓고, 고양이를 먼저 더해서 수를 세고, 그 다음에는 강아지를 먼저 더해서 수를 세라고 되어 있어요. 아이가 해보다보면 덧셈은 순서가 상관없다는 걸 느끼게 되었답니다.


 


 

위의 사진은 해답부분과 아이가 수를 만들어 연산을 하게끔되어 있답니다. 그리고 다른 문제집보다 너무 쉬운것 아니냐... 하는 엄마의 생각이였지만 한글을 이제 읽기 시작하고 재미를 알아가는 6살 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어요. 자연스럽게 연산을 아직 다 하지는 못하지만 그림을 보면서 나름 열심히 아이가 풀더라구요. 그리고 전학년 용으로 만들어 진다고 하니 3학년이 되는 딸아이를 위해서라도 하나더 구입해서 봐야 겠더라구요. 3학년부터는 수학이 굉장히 많이 어려워 진다고들 하는데, 조금 큰아이가 걱정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