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국회 미래탐험 꿈발전소 10
신승희 글, 문인호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의 꿈은 정말 다양하지요~ 의사,변호사, 간호사, 운동선수등.. 정말 꿈이 많은것 같아요~ 그리고 그러한 꿈을 위해 어떻게 무엇을 어떠한 방식으로 꿈꿀 수 있는지 다양한 정보가 가득하답니다.

오늘 보여준 책은 국회에 관한 책이네요... 국회의원, 국회의원 보좌관,기록연구사,속기사..등..국회에 있는사람들을 만나보았답니다.

 



 

사회영역에도 많은 도움을 줄수있는 책인것 같아요..

국회에는 국회의장-부의장-위원회를 아래로.. 법을 만드는 입범활동을 조직하는 구성으로 되어있답니다.

국회의사당에는 해태상 두개가 입구를 지키고 있죠? 악귀를 물리치고 불의 기운을 막는 해태상을 세워 화재가 나는것을 막아야한다면서 세워진  해태상이라고 하네요..

국회의장이하는일. 국회사무처에 들어가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국회에 있는 직업들에 대해서도 설명이 잘 되어있답니다.

그리고 국회의사당에 로봇 태권브이가 숨어있다는 대한과 민국의 장난에 속아 직접 찾아나선답니다.. 로봇 태권브이를 만나서 함께 오지 못한 아빠를 모셔오는 것이 장군이의 소원이였거든요. 우연히 국회 문 앞에서 국회의원 나강한을 만나면서 견학할 기회를 얻게된지요. 장군이는 국회의사당에 실제로 로봇 태권브이가 없다는 국회의원 나강한의 말을 듣고 실망하지만 대신 입구에 세워진 해태상이 움직이면서 신나는 모험을 하게 된답니다. 아이들 만화답게 신비로운 해태가 등장하여 재미를 더하지요.

 



 

책의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설명하는 좀더 알고 가기라는 코너가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자세히 이야기 해주는 것 같은 글들이 있어 이해를 많이 도와 주는 부분이랍니다. 어른인 제가 보아도 쉽게 이해가 되고 잘 설명되어져 있어 이해하기 쉽더라구요.


 그리고 위 사진은 국회를 상징하는것들의 사진이랍니다. 평화와 변영의 상, 애국애족의 상, 해태상, 무한시공... 아이랑 나중에 한번 견학가봐야겠네요. 주인공 장군이, 대한이, 민국이가 탐정처럼 추리하고 알아가 보는 이야기 구조가 참 재미나답니다.


어린이 꿈발전소의 책의 모든 시리즈에는 아이들의 질문과 궁금해 할 수 잇는 부분을 기록해 보는 코너가 항상 책의 마지막장에 있답니다. 학습만화는 WHO시르지 를 제외하고는 별로 좋아하는 편이 아니 여서 아이에게 권해 주지 않지만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지는 제가 아이에게 먼저 권하는 책의 하나랍니다.

현진이는 초등 2학년 어린이 꿈발전소 책을 하나씩 읽어 가면서 다양한 직업과 그에 대한 일들을 자세히 알아가 보고 있답니다. 그리고 꿈을 위해 노력을 해야 하고 그 과정이 다소 힘들 수도 잇다는 사실도 아이는 알고 있답니다. 그래서 미리 겁을 먹기도 하기는 하지만 그래도 노력해 본다는 아이의 이야기가 뿌듯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책으로 아이가 간접경험을 하면서 정보도 습득할 수 있는 책이 너무 좋답니다. 어린이 꿈발전소 다음 책을 기다려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