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 들수록 멋지게 사는 여자 - 마커스 버킹엄의 여자를 위한 '강점혁명'
마커스 버킹엄 지음, 김원옥 옮김 / 살림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나이들 수록 멋지게 사는 여자... 제목으로는 30대에서 40대로 넘어가는 엄마이자 며느리 주부인 나에게도 내시간을 가지고 한번쯤 되돌아보는 마음으로 이책을 접하게 되었다. 내가 생각했던 삶과 현재의 삶은 조금은 다르지만 나름 만족하는 여자라고 생각하고 만족을 하려고 열심히 노력하는 편이다.  이책의 저자는 마커스 버킹엄 지음 김원옥 옮김이다.  이 책은 과연 나에게 무엇을 줄 수 있을까?



강점혁명으로 잘알려진 마커스 버킹엄의 이 저서는 여자들에게 나이가 들수록 약점은 과감히 버리고 강점에 집중하라 고 말한다.





그리고 책은 그냥 단순히 강점을 살려라~ 하고 외치는 것이 아리나 각종 연구, 사례, 증언들을 통해 여성으로서 느끼는 어려움을 극복할수 있게 하는 단계별 안내서 랍니다.  쉽게 쉽게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었지만, 항상 아이들 양육서만 보다가 또다른 공부를 한 셈이랍니다


이책을 보고서 엄마인 저도 그리고 여자인 저도 생각을 많이 해보게 된책이랍니다. 처음 이야기들과 저자가 하는 이야기들이 머리속에 한번에 들어오지는 않더라구요.  하지만 행복한 여성들의 삶의 공통점을 몇가지 알게 되었답니다.

저자는 총 3부로 나누어 책을 구분해 두었다.  하지만 엄마이자 나름 책을 일고 있는 나지만 너무나 생소하고 조금은 어려운 글귀들이 가득하여 한장 한잔 쉽게 진도가 나가지는 못한 책이였다.

그리고 단락마다 써머리 란 부분이 있답니다. 한번쯤 다시 요약하고 중요한 포인트를 집어준 부분이라 할 수 있답니다.

저자가 이야기한 생애의 역할이라고 부르는 9가지 요소( 조언하는사람, 돌보는 사람,창조하는 사람, 균형 잡는 사람,감화 시키는 사람, 동기를 부여하는 사람, 개척하는 사람, 가르치는 사람,조직하는 사람)들을 통해 나의 성격 유형도 알아보고 앞으로 살아감에 있어 나의 주요 역할과 보조역할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그리고 보다 충만한 삶을 위해 탐색을 시작해야 할 지점 얻을 수 있네요.

성공한 느낌/본능적인 기대감/ 배우고 성장하고 있다는 느낌/ 필요가 채워지고 있다는 느낌. 이 4가지를 보면서 과연 나의 모습은 어느정도 행복한 삶으로 나자신 느끼고 있는지 한번 생각해보게 되었답니다.

저도 13년간 직장생활을 했고 나름의 자부심과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했던 직장인이였기에~ 현재 내 아이들의 양육으로 인해 일은 쉬고 있지만 그러한 가운데에서도 나름 봉사도 하면서 즐거움을 일을 찾아가고 있답니다.

현재의 내 삶도 부족함이 없다고 작은것에서 나름 각각의 행복을 찾아가고 있는 나에게 새로운 자극제가 되었답니다. 항상 나이들먼서 여자로 엄마로 주부로,며느리로 각각의 행복을 찾아가면서 살아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