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상상력 스티브 잡스 닮고 싶은 사람들 4
신현신 지음, 안승희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학교에서 다녀온 딸아이가 물었다... " 엄마 오늘 유명한 스티브잡스란 분이 돌아가셨네,, 엄마도 알아? " 하는 질문이였다. 학교 담임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이야기 해주신것이다. 세계의 유명인중 하나인 잡스... 그가 아이들에게 해주고픈 이야기 그가 우리에게 남기고 픈이야기가 무엇인지를 아이와 함께 책으로 접해 보았답니다.




이 책은 스티브 잡스가 어떻게 해서 그가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물이 되었는지를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잘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또한 상상력을 어떻게 하면 현실로 만들 수 있는지도 알려주는 반가운 책으로 흥미롭게 아이들이 읽을 수 있겠금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난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 할 거야, 그 기술로 사람들이 편리하게 살 수 있도록 하는 게 내 목표야." 우와~ 정말 그는 꿈을 현실오 옮긴 시람이죠^^
스티브 잡스의 목표처럼 책 표지를 보면 스티브 잡스가 세상을 놀라게 하고, 세상을 바꾼 것들이 나옵니다.
우리가 집에서 편하게  컴퓨터를 쓸 수있게 만들고 , 음악 산업을 송두리째 바꾼 아이팟, 애니메이션을 송두리째 바꾼 토이스토리의 주인공 우디, 세상을 스마트하게 바꾼 아이폰과 아이패드, 그리고 애플의 로고인 한입베어 문 사과 애플 까지 스티브잡스 하면 떠 오르는 것들이 나옵니다.




책의 단락마다 상상력 더하기란 코너가 있답니다. 이부분은 아이들에게 스티브 잡스의 이야기를 한번더 자세히 집어 주면서 구분지어논 부분이랍니다. 상상력 더하기는 총 11개의 단락으로 구분해 두엇답니다. 그리고 아이들과 부모에게 질문도 던지고 생각해 분 부분을 다시금 확인하고 넘어간답니다. 중간중간 멘토같은 글이 확 와 닿는답니다.



-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작은 도전부터 시작해 큰 도전으로 나아가다 보면 어떠한 일이라도 할수 있을 것 같아요-



현진이는 초등 2학년이랍니다. 아이가 애플이 무언지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이책을 읽고 그가 만든 토이스토리도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고 그가 애플에서 쫒겨난 일을 참 가슴아파 했답니다. 그렇지만 독선적인 자신의 모습을 반성하고 고치는 모습이 또한 아이에게는 인상적이였네요. 지금은 스티브 잡스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지만 애플도 아이폰과 아이패드 회사는 잘 운영되어지고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말라고 하늘나라에서도 행복했으면 좋겠다고 마무리했답니다.
한 인물이 남긴 업적도 대단하지만 그의 일생을 아이가 책으로 읽으면서 고난과 시련을 이겨재는 현명한 삶의 자세를 알게된것이 엄마인 저도 기분좋은 일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