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되는 저절로 고사성어 공부가 되는 시리즈
글공작소 지음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아이에게 공부가되는 시리즈사주었더랬습니다. 유럽이야기 편이였죠~ 아이가 어려워 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지난번에 7급 한자검정시험을 당당하게 상 까지 받으며 합격을 하여 아이가 충만해 있기에 6급시험도 접수 해 놓았습니다.

재미나게 볼 수 있는 고사성어 책이 나왔더라구요. 글밥이 많고 페이지가 많아 처음에는 겁을 먹기는 했지만 아이가 열심히 보네요~ 공부가 되는 저절로 고사성어 아름다운 사람들에서 출판되었습니다. 





이책에는 81개정도의 고사성어가 담겨져 있답니다. 차례 부분에도 간단히 풀어서 설명을 해 두었고각 고사성어별로 이야기가 담겨져 있답니다. 아이가 이야기로 배우는 재미있는 고사성어~ 책 내용을 살펴보면 우리말도 늘수 있더라구요. 고사성어 마다 이야기가 있어 아이가 한장한장 재미있게 읽고 또 읽었답니다. 동생인 6살은 글자가 작고 내용이 많아 읽는것을 꺼려 했지만 큰 글자인 고사성어를 읽어 보더라구요.

엄마인 저도 함께 아이랑 보았답니다. 교각살우~ 소의 뿔을 바로 잡으려다가 소를 죽이다~ 이와 유사한 말은 알앗지요^^ 빈대 잡으려다가 초가삼간 태운다....





초등학교 2학년 현진이가 공부가되는 저절로 고사성어 책을 보고 독서록을 기록했답니다. 지금 6급 한자공부를 열심히 하는데 도움이되겠지... ㅎㅎㅎ 엄마가 권했다는 점이 넘 강조된 부분이 있네요^^ ㅎㅎㅎ 구우일모.... 배운 고사성어도 사용했네요~ 고사성어는 내용이 많고 어렵다고도 기록했습니다. 최대한 열심히 읽고 외워야 겠다고 하네요. 이야기가 있어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고도 합니다.

옛날 사람들은 이처럼 고사성어로 이야기를 했는지를 궁금해 하네요. 요즘 뿌리깊은 나무에서 세종대왕이 한글을 만드는 드라마가 하죠~ 시간이 늦어 아이들은 볼 수 없지만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알 수 있게 해야 겠네요~ 그러고보면 엣분들은 언어 사용이 참으로 힘들었겠어요~ 뭐.. 양반만 그러했겠지만요~

아이들에게 학습이 되는 좋은 책이 나왔네요~ 공부가 되는 지리즈 담에는 어떠한 책이 나올찌 궁금해 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