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쑤 우리 명절, 별별 세계 명절
차태란 지음, 홍수진 그림 / 해와나무 / 201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초등학교 2학년 아이와 우리나라의 다양한 날과 각 지역에 많은 관심을 두고 책을 보고 있답니다. 그러면서 가고 싶은 여행지가 정말 하나둘 늘어나고 있네요. 얼쑤 우리명절 별별 세계명절... 차태란 글 홍수진 그림이랍니다. 출판사는 해와나무에서 나왔어요. 엄마인저도 요즘 아이와 책을 읽으면서 다양한 지식을 알고 있답니다.



그림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만화 형식의 그림이라 아이가 재미있게 책을 펴게 되더라구요. 우리나라의 명절과 비교하는 세계의 명절의 이야기 정말 다양한 나라의 정보를 알 수 있었답니다. 세계의 새해맞이와 세계 조상 추모 명절을 비교 하는 부분도 이니상적이였어요. 그리고 단오와 닮은 세계명절의 이야기 마치 꽃말에 이야기가 있는것 처엄 나라마다 각 명절에 구구절절한 이야기들이 있더라구요. 수확 감사명절이야기등 우리의 명절과 하나하나 비교하고 이야기 되어진 내용이 알차답니다.









위의 사진은 부록의 부분의 내용이랍니다. 쏙쏙 세시풍속이란 부분인데요. 보름달 명절, 봄맞이 명절, 부처님 생일 축하 명절, 목용하는 명절, 별을 보는 명절, 귀신 쫒는 명절등,,, 색다른 이야기가 한보따리 들어 있답니다. 우리나라의 초파일과 일본의 하나마쓰리, 스리랑카 웨삭... 별을 보는 명절로 우리나라 칠석과 홍콩 일곱자매축제 등 재미난 내용이 있었어요.



초등학교 2학년 딸아이는 우리나라의 옛날의 명절의 이야기를 알 수 있었고, 단오날 창포물에 머리를 감아보고 싶다고 하는데, 어디서 창포물을 구할런지... ㅎㅎㅎ 그리고 독서록에 귀신의 이야기를 쓰고 있네요~ 아이가 우리의 명절과 다른 나라의 명절을 비교도 해보고 다양한 정보를 알게된 책이랍니다. 엄마인 제가보아도 재미있는 부분이 많았어요. 부분부분의 만화 그림이 엄마 어릴적 어린이신문에 나오는 그림같아 더 친근감이 가던 책이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