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보다 리더가 되라 자기계발 위인 동화 1
정영화 지음, 최숙희 그림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1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는 아빠는 얼마나 일등이란걸 해보며 자랐을 까요? 그리고 내 아이가 일등을 하면 정말 좋겠다며 무언의 압력을 주며 키우는 엄마들이 더 많다는걸 안답니다. 저 또한 아이가 최고가 되기를 바라는 엄마랍니다~ 스콜라에서 자기개발  위인동화가 나왔더라구요. 전영화글, 최숙희 그림이랍니다.



저자 정영화씨는 6분의 위인이ㅡ 이야기를 담았답니다.

1. 어니스크 새클턴의 희망의 리더쉽 "희망으로 기적을 이루다"

2.줄리우스 시저의 믿음의 리버쉽"동고동락하며 진심 어린 충성을 이끌어내다"

3.황희의 부드러운 리버쉽 "강한 사람에겐 강하고 약한 사람에겐 너그럽다"

4.마리아 몬테소리의 따뜻한 리더쉽 "아이들을 교육의 주체로 세우다"

5.정주영의 도전과 창조의 리더쉽 "꿈을 갖고 끊임없이 도전하다"

6.선덕여왕의 지혜로운 리더쉽 "지혜와 포용으로 삼국통일의 기초를 다지다"

마지막 부록으로 리더쉽 천재들이 알려 주는 리더가 되는 비결이 있답니다.

 





여섯사람의 이야기를 주제로 시작되는 이야기 입니다.

어니스트 새클턴.. 부모님은 역시나 의사가 되기를 원했지만, 모험을 좋아하는 새클턴은 바다에 인생을 맡기겠다고 배를 타기로 했답니다. 선장을 거쳐  남극탐원대의 임원으로..최초의 남극 대륙횡단을 하게됩니다. 남극 탐험에는 실패했지만 같이 떠난 22명의 대원들도 다 구조하고, 어렵고 힘들때도 꿋꿋히 일어나는 리더쉽을 발휘했다고 합니다~

아이들이 있는 엄마로써 전부 다 알고있을것 같은 몬테소리 의사가 된 몬테소리는 정신지체 아이들을 치료하면서 교육학에 눈에 띄게 되었죠. 병원의사로써도 정말 평탄하게 살수있었지만, 유아교육에 힘을쏟아 세계로 널리 알려지게 됩니다.현재에도 수 많은 교구가 있지만 그녀가 찾아낸 은물은 쭉 사용될것 같은 교구더라구요. 

이렇게 항상 긍정적이고. 항상 리더가 될수있다는 자신감으로 살아온 위인들이랍니다..

각 위인들의 리더가 되는 모습은 하나하나가 다 인상적이더라구요.

정주영 선생님이 한 말이 가장 인상깊네요. 그리고 광고에서 나오는 멘트도 아이랑 다시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기도 했답니다. 리더가 되려면 무엇보다 꿈을 크게 가져야해요.



이 책을 읽은 공주는 초등 2학년이랍니다. 아이가 책을 읽고 매번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고 있답니다. 아이가 힘들어 하지 않게 저는 댓글 달기 놀이를 하여 줍니다. 그리고 아이에게 긍정의 힘을 실어 주기 위해서는 아이가 읽는 책을 엄마가 함께 읽어주면 아이랑 다양한 대화를 할 수 있더라구요. 바쁘더라도 엄마들이 도전해 보세요~

아이는 선덕여왕의 이야기가 가장 마음에 담아두었답니다. 여자도 왕이 될 수 있고, 그러한 부분이 대통령이란것도 기록해 두었네요. 그리고 아이가 리더가 되고싶다고 이야기 합니다. 아직은 부끄럼 많아 친구들 앞이나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을 꺼려 하는데 이책의 위인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리더가 있고 다른 사람을 배려해 이끌어 나아갈 수 있는 아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학교에서의 일등이 세상에서의 일등이 되지 않음을 엄마인 저게 살아봤기에~ 아이가 자신의 꿈을 이루어 가는길을 밝혀 주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