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이 내린 목소리 조수미 닮고 싶은 사람들 7
김선희 지음, 김보혜 그림 / 문이당어린이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에게 이책을 주었을때 " 조수미,,, 어떤사람이지... ?" 하면서 책을 받아들었다. " 응, 드라마 노래도 부르고 세게적으로 굉장히 유명한 분이란다.. "

유난히 연예인을 좋아하지 않는 편이라 조수미씨에대해서도 아이는 아는것이 별로 없는 살태에서 책을 읽었다. 이책은 문이당어린이에서 출간되어지는 닮고 싶은 사람 7권이다. 저자는 김선희, 김보혜그림이다



저자는 크게 3부분으로 글을 분류해 두었답니다. 어린시절, 유학시절, 그리고 내이름은 조수미...

세게에 이름을 남길 수 있는 여자 프리마돈나 조수미의 일대기르 알아보자~



세계적인 프리마 돈나, 천상의 목소리. 조수미에게 붙어있는 여러가지 수식어 중에 하나이다.

많은 언론에서 그녀의 삶을 다큐화 하기도 했었고 노출도 많이 되었었지만, 청소년 문학으로 다시 만난 조수미는 새로운 느낌이다.

아이들이 꿈을 갖기 시작하면서, 그 꿈을 향해 노력하고 나아갈때 꼭 필요한 필독서가 아닐까 싶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는 음악에 관한한 타고난 천재인거 같다. 그녀의 절대음감이 그사실을 말해주듯이 연습중 연주자나 다른 성악가들이 음이탈이 약간만 있어도 알아채려서는 집중하기 어려웠다고 한다..

사실 그녀가 오늘이 있기까지는 조수미씨의 부모님 역할이 크다 , 조수미씨 어머님의 꿈도 가수 였다고 한다. 노래를 워낙에 잘해서 학교에서도 인정받았고 책을 좋아해서 가수가 안되면 시인이 되겠다는 꿈을 가졌다가 결혼을 하게되고 귀하게 얻은 딸인 조수미에게서음악적 기질을 발견하고는 학창시절 자신의 모습을 보는것 같았다고 했다.

딸이 특별하다고 생각한 어머니는 잘키워야겠다고 다짐을 했고, 피아노도 열심히 뭐든 열심히 할수 있도록 칭찬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조수미가 오늘이 있기까진 3명의 스승님이 있었다고 한다. 선화예술중 유병무선생님과, 고등학생때는 서울대 이경숙 선생님 그리고 카랴안이였다. 유명한 사람들 중에 대부분은 항상 그 사람을 이끌어내고 발굴해 가는 위대한 스승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지만 그녀는 타고난 재능에 만족하지 않고 피나는 노력으로 세계적인 성악가가 될수 있었다.




요즘 아이들은 무엇이든 쉽게 시작하고 쉽게 포기하는 요즘 아이들에게는 꼭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다.

인내하고 노력하는 것이 어떤것인지를 보여주는 책이란 생각을 나도 하게 되었다. 요즘 아이랑 현존하고 있는 위인들의 삶과 그의 일생을 다른 책들을 보고 있는데, 정말 힘든 부분을 아이가 다는 이해하지 못하고 읽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이 책을 통해 조수미씨가 어떻게 힘든과저을 이겨내며 꿈을 이루었는지 현진이는 알겠다고 하였다. 
아이가 작성한 독서록에서도 알 수 있다. 조수미씨가 이룬 꿈을 현진이의 교사가되겠다는 꿈을 꼭 이루기 위해 연습하겠다고. 아이의 현재 꿈은 교사이다. 요즘 교사가 되기위해 많은 공부도 해야 하고 임용고시라는것도 봐야 함을 알게된뒤, 조금 걱정을 하고 있는 아이에게 긍정의 힘을 실어주고 싶다. 꼭 해낼 수 있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