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독서 마법사 - 교과 영역별 독서 놀이 길잡이, 경기도사서협 추천
황미용 지음 / 천개의바람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이번에 참 재미있는 책을 만났답니다. 나는 독서마법사.... 과연 이책의 주인공은 어떠한 마법을 부릴까요~ 지은이는 황미용쓰고, 그림, 천개의 바람에서 출판을 했답니다. 교과 영벽별 도거놀이 길잡이.. 정말 과연 그럴지 자세히 알아보았답니다.



정말.. 엄마로써 아이에게 책읽기를 포기하기란 힘든 과목이랍니다. 근데, 넘 재미난 책이 나왔더라구요. 재미있게 책 읽은 활동이 담긴책...

한권에 사고, 언어, 과학, 찰학 영역까지 고루 담겨진 책이랍니다. 그리고 저자는 일반독서와 통합 독서의 차이점을 자세히 알려주엇었답니다. 저자는 6가지로 활동을 구분해 두었어요. 사고영역, 언어 영역, 사회 영역, 과학영역, 철학영역, 수업평가까지....그리고 *로 영역별 중요도를 구별해 두었더라구요. 이번 책에는 총 8권의 책을 소개해 주었어요. 총 8권의 책 중 1권을 제외하고 우리 현진이는 다 읽은 책이여서 책활동하는데 편했답니다.

보이시죠~ 이렇게 책에 붙이고 오리고 그려가면서 활동하니 아이가 매일매일 넘 즐겁게 책 활동을 하였답니다. 그리고 다시 한번 이 책들을 읽으면서 다시한번 반복 읽기를 하였어요. 아이가 넘 신니아게 독서활동을 한 책이랍니다.

엄마들도 책을 아이랑 같이 놀이식으로 활동하면 넘 재미있겠더라구요. 각각의 영영별 구성이 알차더라구요.

아이스스로가 한 단원의 책을 마무리하면서 결과를 표시하는 수행평가 부분이랍니다. 엄마가 하라고 하지 않아도 아이가 넘 재미있다며,,, 책에 이렇게 그리고 표시하고 표현하는 부분이 넘 신이난다고 한 부분이랍니다. 평가도 잘 하였더라구요. 그리고 친구에게 살짝~ 요즘 재미있는 독서놀이 한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ㅎㅎㅎ 정말 잔소리 없이 독서활돌까지 해 주는 독서활동의 길잡이 책이랍니다. 주위 엄마들에게 권하는건 당연한 일 아닐까요~ 주변 엄마들은 저랑 아이를 참 부러워 한답니다. 독서활동을 현진이와 저는 재미나게 하거든요. 그래서 자기의 아이도 껴 달라고 하는데, 아직 거기까진 힘들어서 사양했답니다. 아이랑 책을 같이 읽고 독서활동 노트에 댓글 달기를 해 주고 있거든요. 원래 책을 잘 읽는 아이라 독서활동을 가볍게 시작했더랬습니다. 그림으로 주인공 그리기, 저자와 책이름 적기등...



현진이도 독서록에 이렇게 쓰고 있네요. 책은 항상 조심히 봐야 하는데, 사실 저도 책에 낙서하거나 험하게 보면 넘 속상해 아이에게 잔소리를 하는편이거든요. 이책은 그리고 쓰고 붙이기 활동이 넘  재미있었다고요. 만능책이라고 하기까지 합니다. 엄마들이 아이들의 독서를 많이 걱정 합니다. 만화식 학습만화만 봐서 걱정하는 엄마, 그리고 책 읽기를 넘 싫어 하는 아이들... 물론 부모인 엄마가 해주어야 할 부분이 많아요. 같이 읽고 이야기 나누어 주는 엄마들이 그리 많지는 않잖아요. 저는 아이랑 요즘 열심히 독서활동을 해 주고 있지만요. 그런 부분을 걱정하는 엄마들에게 권하고픈 책이랍니다. 아이가 책을 단순히 읽는것만이 아니라 책속의 워크북이란 생각은 아마도 이 책을 만나보신다면 다 알 수 있는 부분이랍니다.

아이랑 책읽기를 더 깊게 활동하고 아이가 스스로 책 읽는걸 원하는 엄마들에게 저는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리고 현진이랑 저랑은 다음권의 마법을 기다려 보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