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우리나라 - 개정판
새롬누리 지음, 이혁 그림 / 삼성출판사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 가볼곳이 너무나 많았는데,,, ㅎㅎㅎ 아이들과 간곳은 대천 바닷가 정도 뿐이랍니다. 요즘들어 아이들이 친구들은 바닷가도 갔다 온것이 다랍니다. 해외에 비행기도 타보고 한다고,, 그래서 괸 끝에 이책이 있어 아이게 전해 주었답니다.

제가 먼저 보앗는데요~ 정말 저도 모르는 우리나라의 방방곳곳을 알려주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재미나게 본 책이랍니다. 삼성출판사에서 나왔구요. 글 새롬누리, 그림은 이혁,박래도 님이 그렷다네요. 





우리나라의 지역과 생활 우리나라 정치,경제, 문화로 구분하여 나누어 각 각의 지역 광역시를 구분하여 각 광역시의 앞에 제목이 달렸답니다. 우리나라 수도 서울 특별시, 동북아시아 물류 수송의 중심 인천 광역시, 오랜역사의 중심지 경기도, 백제의 마지막 터전 충천남도 등,, 이렇게 아이도 어른도 재미나고 유익한 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었답니다.



아이랑 이번 방학동안 탈에 대해 조사하고 탈관련된 작은 책도 만들고 만들기 활동을 하였는데, 이렇게 그에 관련된 하회탈의 이야기가 나오자 울 현진이는 너무나 신이나 했답니다. 그러면서 몰랐던 부분이라고 이렇게 저에게 이야기 해주더라구요. 책의 사이사이에 이렇게 재미난 이야기 부분도 있고 찾아보세요라는 코너가 있답니다. 아이가 책을 재미나게 탐방해 보는 재미를 알려주는 코너더라구요.

각지역의 위치, 인구, 면적, 산업,기후등이 자세히 소개되어 있답니다. 지루하지 않고 깔끔하게 정보를 알려주는데 정말 좋더라구요.







책의 뒷부분에는 우리나라의 명절과 민속놀이, 삶과 생활풍습, 옷, 음식, 전통가옥들이 자세히 나와있답니다. 아이가 보면서 찾기도 하고 미로도 통과하고, 전통가옥을 보면서 화장실이 넘 멀어 힘들었겠다고 이야기 하여 오강에 대한 것이 이럴때 사용하는것이라고 알려주고 오강이란 물건도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어요.그리고 우리의 미술, 과학기술, 건축등의 정보도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게 접할 수 있는 분량이 담겨져 있답니다.



현진이는 초등2학년인데요. 우리나라의 알게된점 기록해 두었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다양한 면을 알게 되었다고 이야기 했답니다. 꼭 가족이 우리나라 방방곡곡을 같이 여행을 해보자고 하더라구요. 엄마로써 정말 저도 다녀보고픈 곳들이 많았아요. 다음에 여행을 간다면 아이랑 이책을 가지고 다니면서 함께 하는것이 많은 도움이 될것 같더라구요. 작은 아이는 6살인데요. 누나가 해 놓은 알아맞혀 보세요 부분의 코너를 다시금 찾아보더라구요. 글자를 완벽하게 다 읽지는 못하지만 두 아이가 여행을 가자고 조르게 된 책이랍니다. 우선은 책으로 여행을 떠났지만 담에는 정말 기차도 타고 버스도 타고 다녀보고 싶어 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