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병원 미래탐험 꿈발전소 5
배경희 지음, 문인호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국일아이에서 나오고 있는 어린이꿈 발전소 라는 시리즈 물의 책이랍니다. 지난번에는 아이가 방송국편을 재미나게 보아서 다음편인 병원편을 주었죠. 아이는 다양한 직업을 정말 재미있게 소개 하고 있다면서 책을 받자 마자 재미있다고 읽기 시작했더랬습니다. 현재 초등 2학년인 현진이는 이렇게 학습만화를 요즘 너무나 재미있게 본답니다. 직접 체험해 볼 수 는 없지만 이렇게 책을 통해 재미나게 알아보고 있답니다. 엄마인 제가 어릴적에는 병원 코디네이터 라는 직업은 없었잖아요. 그래서 넘 아이랑 저랑 보았답니다. 병원편에는 의사,간호사, 의료기사, 병원 코디네이커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답니다.




어린이 꿈 잘전소 책의 중간중간에는 이렇게 좀더 알아보기란 코너가 있답니다. 조금은 아이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도 자세히 소상하게 알려주는 있는 센스~ 수의사도 의사이긴 하지만 사람을 고치는 의사가 아닌 동물을 고치는 의사 잖아요. 그러면서 다양한 직업을 더 많이 접하게 되는것 같아요.




어린이 꿈발전소 책의 뒷 부분에는 이렇게 의사가 되는 과정을 자세히 안내해 주고 있답니다. 그리고 아이가 꾸는 꿈은 무엇이고 또한 어떻게 그 꿈을 키워 나가야 하는지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란이 구성되어져 있어, 엄마로썬 독서후 사후 활동까지 연결이 되어지는 것이 너무나 맘애 든답니다. 엄마들은 아이가 그냥 책만 읽기 보다는 체계적으로 아이가 계획을 세워 꿈을 향해 가는것을 고대하거든요, 요즘 유행하는 자기주도식 공부법도 그렇것중 하자 잖아요. 그런 부분이 참 엄마의 맘까지 헤아린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현진의 꿈은 교사. 하지만 다양하게 아이들이 너무나 많은 직업을 다 경험해 볼 수도 없지만 책을 통한다면 더 많은 직업을 간접경험해 볼 수 잇는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랍니다. 현진이는 책을 읽고 독서활동을 하는데 책의 사이에 나와있는 직업 선택하는것에 간호사가 나욋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의사샘이 아프면 어떻게 하는지도 걱정을 하고 있네요~ 다른 의사샘이 고쳐 주시면 되는데,,, ㅎㅎㅎ

그리고 현진이는 간호사가 되면 어떤 기분일찌를 생각해 보았네요. 피를 개인적으로 무서워 하는 현진이라 의사나 간호사는 힘들것 같네요. 아이들이 키자니아의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수는 없지만 책으로 직업과 그 역할에 대해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것 같네요. 아이가 이젠 커서 이해해줄런지요~

하지만 꿈발전소를 읽으면서 좀더 구체적이도 다양한 꿈을 꾸길 바란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