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쌀과 밥
백명식 지음 / 씽크스마트 / 2011년 7월
평점 :
품절



이책은 제가 아이에게 주려고 준비한 책이랍니다. 이책은 박물관은 살아 있다 시리즈 책중 2번째 책이랍니다. 아이가 1권을 넘 재미나게 봐서 여름 방학 선물로 준비해 주었어요. 아이나 어른이나 매일 먹는 것이 쌀,, 즉 밥이 잖아요. 하지만 우리 아이들으 넘 풍족하게 지내와서 밥 알의 중요함을 너무나 모르고 자라는것 같아요. 저자는 백명식, 농촌정보 문화센터와 쌀 박물관에서 자료 제공을 해주고 씽크스마트 에서 출간되었답니다. 

이책은 아이가  " 쌀,, 밥을 이야기 하는 책이네,, 엄마 그림도 재미있고 정보가 많을것 같아.... " 하면서 앉은 자리에서 후다닥 읽어 버린 책이랍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쌀은 언제 우리나라에 왔을까 로 시작한답니다. 아이들이 궁금해 하지 않을 수도 있는 밥짓는 방법과 기술도 알려주고요. 예날의 최고의 간식 누룽지를 알려주며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밥상머리 교육에 대한 이야기도 한번 언지를 주고 있답니다. 주인공 나리가 삼촌과 떠나면서 다양한 쌀과 밥 된장과 조추장까지의 모든것을 알아간답니다.

그리고 김밥이 일본에서 넘어온 음식이란걸 알게 되었네요.. 애들이나 저나 김밥 무지하게 좋아하는데,,, ㅎㅎㅎ

그리고 엄마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알짜 정보도 있더라구요. 남은 밥 보관하는법, 묵은 쌀로 밥을 지을때는? 밥이 탔을때에는...

아이랑 꼭 같이 보시면 좋겠더라구요.

현진이란 이렇게 요즘은 독서록을 작성하고 있답니다. 아이가 빵도 좋아하지만 항상 밥을 잘 먹는데요~ 그림까지 그리면서 재미나게 독서활동을 하였어요. 그리고 숟가락이 없을때 조개 껍질로 밥을 먹었다는 것이 넘 신기했다고 합니다. 지금도 열심히 맛나게 잘 먹는 현진이... 동생이 잘배웠으면 합니다. 누나는 잘먹고 밥알 한톨도 안남기는데 작은 아이가 밥을 조금 먹기 싫어 하거든요. 보리밥많이 먹으면 방귀도~~ 애들은 똥이나, 방귀 하면 뒤로 넘어가잖아요~ ㅎㅎㅎ 나희에게도 골고루 먹고 튼튼해지라고 이야기 했답니다.

아이의 글에 댓글을 달면서 아이랑 책을 같이 본답니다. 다른 시리즈 책도 재미있겠다면 은근히조르고 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