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방송국 미래탐험 꿈발전소 1
김승렬 글, 배광선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저는 이번에 어린이 꿈발전소 책을 처음 접해 보았답니다. 아이들의 만화식 교과서 연계책들이 정말 요즘은 많이도 나와 있더라구요. ㅎㅎㅎ 이번에 현진이랑 재미나게 본 책은 어린이 꿈발전소 시리즈 물중 방송국편이랍니다. 방송국하면 무엇이 떠오느세요? ㅎㅎㅎ 아나운서가 저는 바로 떠오른답니다. 이 책은 김승력 글, 배관선 그림이랍니다, 출판사는 국일 아이에서 나왔네요.





둥잔인물은 한아람, 푸른 콧수염, 은소리, 안경남, 장박사 이렇게 5명이랍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접해 볼 수 있다면 참 좋겠죠. 뭐 요즘은 어린이직업 체험하는 곳이 생기긴 했지만요. 하지만 저는 아이가 책을 통해 간접경험을 해보는것도 많은 지식과 정보를 알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직접 체험해 보는것 도 좋겠지만요^^




저자는 아이들에게재미나게 한아름이 방송국에서 생기는 일과 벌어지는 일들을 알마보면서 더 자세히 알려주어야 할 일들을 이렇게 따로 분류하여 강조하며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책 후반부에 내 꿈을 향한 조전이란 부분도 좋았어요. 다시금 아이들이 무엇을 왜 향해 목적을 가지고 가야만 하는지를 정검해 주는것 같았거든요. 그리고 계획도 할 수 있게 기록하는 란이 있답니다. 오늘 당장 해야 할일 , 일주일 후까지할일, 한달 후까지 해야 할 일, 석달후에 할일... 미래의 내모습까지 말입니다.




이렇게 보시는 바와 같이 방송인의 직업 윤리, 오프라 윈프리까지요. 오프라 윈프리는 아이가 읽었던 책이기 때문에 더 관심있게 읽어 갔습니다. 역경을 딛고 성공한 여성이잖아요. 현진이는 오프라 윈프리의 힘든 삶을 보며서 정말 대단한 분이라고 이야기 했답니다.




그리고 현진이는 아람이에게 독서활동을 작성했답니다. 아람이 처럼 방송국에 대한 모험을 직접 해보고 싶다네요~ 요즘 독서활동의 재미를 위해 엄마인 저도 댓글쓰기를 하고 있답니다. 현진이가 방송국에 견학을 가본적이 없어서 여름방학이 되면 방송국으로 견학을 가볼라구요. 전에는 견학 코스가 있었는데 요즘은 어떤지 잘 모르겠네요. 책으로 공부했으니 책을 가지고 가서 재미나게 아이랑 탐험을 해보고 와야겠습니다.

아이들의 다양한 직업을 위해 발간되어지고 있는 어린이꿈발전소의 다음 책을 기다려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