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욕하면 안 되나요? 왜 안 되나요? 시리즈
김태광 지음, 천필연 그림 / 참돌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왜 욕하면 안되나요? 정말 요즘 아이들의 입에서는 좋은 소리보다는 둔탁하고 저속한 단어들이 너무나 쉽게 나오고 있다. 아이가 어린이집에 다닐 적에는 이렇게 험한 소리를 입에 담지 않고 살았는데, 왜 단체생활,,,, 학교에 들어가면서 너무나도 자연스럽게 배우는 욕.... 뭔가 문제가 심각하다는 생각이든다. 밸류앤 북스에서 정말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아무렇지도 않게 내뱉는 욕에 대한 책이 나와서 우선 우리집 아이들 부터 읽게 했다. 책이 집에 온 순간 초등 2학년 우리집 공주는 정말 재미잇는 책이라며 서슴없이 그 자리에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책은 총 2파트로 나우어 져있고. 첫번째 파트에서는 왜 욕하면 안되는지 를 7가지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 해 놓았다. 아이들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사례를 들어 놓아 재미있게 읽어 내려갔다. 그리고 두번째 파트에서는 욕 어떻게 고쳐요. 욕하는 습관을 어떻게 고쳐야 하는지에 대한 자세한 벙법이 실려 있었다.



현진이 요즘 이렇게 댓글 달기 독서록 활동을 하고 있다. 아이가 읽은 책을 엄마인 나도 읽고 아이랑 공감하면서 이야기 하는 것이다. 우리 아이는 재수없어... 라는 말도 정말 무서운 말이라는걸 이책을 통해 확실히 알 수 있었다고 한다. 정말 어른이고 아이들이고 알=무런 감정없이 하는 말이 얼마나 독이 되는지를 현진이 확실히 알 수 있다라고 기록해 놓았다. 현진이는 주변에 쉽게 욕하는 친구가 있다면 이책을 빌려 주겟다고 한다. 우리아이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체 사회의 문제이기도 하는 말... 바르고 예쁘게 사용하고 보존해야 할것 같다. 엄마인 나도 아이들에 말할때는 정말 순하고 순응적인 언어를 선택해야 함을 다시금 느낀게 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