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이 만든 음식재료의 비밀 - 한국인의 건강을 지켜온 100가지 식품사용설명서
정이안 지음 / 21세기북스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어른들이 항상 음식에는 궁합이 있다고 영양학적으로도 어울리는 음식이 있다고들 말한다. 10년차 주부인데,,, 아~ 잘 모르고 항상 음식을 해서 먹고 있었다. 제철 재료로 만들면 되겠지만.. ㅎㅎㅎ 정말 아는것이 지식인것 같다 란 생각을 이책을 통해 다시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정이안씨가 쓰시고 21세기 북스에서 출판되었다.





저자는 100가지 한국인의 건강을 지켜온 식품 사용설명서를 만든것이라 한다. 저자는 11파트로 구분하여 음식과 재료 양념류까지 구별해 놓았다. 1.채소, 2.뿌리채소, 3.과일, 4.견과, 5.생선, 6.해산물, 7.육류, 8.버섯 9.양념, 10.장류, 11.곡물 이다.









이책의 저자는 이렇게 자세히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과 주의해야 할 음식을 잘 구분지어 놓았다. 음식에도 궁합이 있는다는 것이 신기하다.

그리고 간단히 요리법도 기록해 놓아 초보주부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된다.

각 각의 음식의 효능과 주의사항, 한의학적인 효능까지 참 자세히도 기록해 놓았다.



음식을 10년째해서 가족을 먹이고 있는데,,, 엄마로써 더 많은 정보를 안다면 가족의 건강도 충분히 잘 지켜 줄 수 있다는 생각이다. 이책은 현재 나의 주방 싱크대 근처에 항상 있는편이다. 바로바로 외워지는 것은 아니기에 자주자주 들여대 보면서 어떻게 하면 음식의 효과를 더 높여 먹을 수 있는지를 생각하게 되었고, 울 신랑이 내 음식은 달다고 한다는 점은 감안하여 조리하는데 조심해야 할 부분을 다시금 확인해 보게 된다.

주부라면 아니 맛난 음식과 조리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은 꼭 읽고 알아가야 할 책이란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