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엄마 교과서 - 내 아이 뜨겁게 사랑하고, 객관적으로 판단하라!
박성철 지음 / 길벗스쿨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정말 하루가 다르게 아이들의 바른 양육을 위해 많은 양육서가 쏟아져 나오고 있다.  자기주도교육법부터 아이를 소리치지 않고 대화하기, 아이의 심리파악하기등... 이번에 내개 촉각을 세우고 읽은 책은 초등 엄마교과서이다.

다양한 양육서에는 아이의 심리와 입장 그리고 바른 부모로써 어떠한 마음과 심리 상태로 아이를 대해야 하는지 다양한 사례 등을 바탕으로 이야기 하고 있다.

이책의 저자는 초등학교선생님이며 그리고 초등학교 학부형이다. 그러면서 모든 엄마들이 고민하는 부분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놓고 왜 ~ 초등 모든 학년이 중요한가를 어필하고 있다.

난 엄마로 초등 4학년부터 참으로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 학년이든 중요하지 않는 학년이 없다는 저자의 의견에 동감하게 되었다. 그리고 조금은 쉽게 학년별로 구분하여 설명해 놓아 엄마로써 이해가 쉽게 되었다.



현재 나는 아이를 아직 학원에 보내지 않고 방문선생님의 교재로 스스로 학습법을 아이와 같이 한발한발 나아가 고 있는중이여서 이책의 단계별 지도 공략법이 도움이 될것 같다. 물론 아이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학원에 보낼 생각은 있다. 폭풍처럼 쏟아지고 잇는 엄마들으 이야기들..

그런 폭풍가운데 서있기는 물론 쉽지가 않다.

요즘 비상교육의 박재원 선생님의 강연을 들으면서 정말 엄마가 어떠한 역할을 해야 하는지 느끼고 있다. 총 5회의 교육을 받고 어떠한 목표를 세워야 하는지 계획을 아이와 상의하며 세워야 함도 절실하게 느꼈다.





이 책의 저자는 많은 정보속에서 허우적 거리는 엄마들에게 일목요연하게 중요함을 잘 포인트를 뽑아 소개 하고 있다. 그런 가운데에서 어떠한 중심을 세워야 하는지도 어필하고 있어 엄마로써 체계적인 생각을 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리고 박재원 선생님도 이책을 여러 학부모에게 선물도 하신 책이라 더 더둑 신뢰감이 생긴다. 내가 읽고 있는 책을 주변 학부모들에게 선물하는 모습에 나도 모르게 뿌듯함도 느꼈다. 그런 소신이 담긴 책이란 생각이다.

지금 막연히 엄마의 역할에 대해서 어떠한 길도 찾지 않았다면 이책을 보라고 권하고 싶다. 엄마의 교육관이 얼마나 소중한지 그리고 어떠한 역할을 해주어야 하는지 막연하다면 이책을 보라~ 그리고 아이와 상의하며 아이의 꿈을 향해 같이 뛰고픈 엄마라면 많은 도움이 될것이란 생각이다. 정말 책 내용과 딱 맞는 제목이란 생각이든다. 항상 많은 양육서룰 읽으면서 엄마의 욕심을 버리고 아이와 즐거운 공부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방법을 이젠 조용히 우리 아이와 만들어 가고프다. 나도 즐거운 공부경험을 해보지 않았기에 이젠 아이와 그러한 길을 가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