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표 학교생활 처방전 - 51가지 심리 케이스로 이해하는 우리 아이 맞춤형 학교생활 솔루션
오은영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1년 5월
평점 :
절판



음.. 사진으로 다들 알고들 있죠. 오은영 선생님이요...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에서 출연하면서 강한 포스로 아이와 엄마를 가르치시던 그분이요~ 그분이 책이 나왔다고 해서 바고 읽기에 들어 갔습니다. 항상 텔레비젼으로 보는 그분의 교육법그리고 엄마들이 흔하게 쉽게 실수 하는 일들을 강한 포스로 이야기 하잖아요. 이번에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어떻게 생활하고 왜 그렇게 까지 생활하며 반응하는지를 넘 자세히 실어둔 책이랍니다.





전체적으로 오은영 선생님은 엄마표 마음 처방전을 출간하고 이벤에 학교생활 처방전을 출간하게 되었삽니다. 저자는 총 8가지로 구분하였답니다.

1. 엄마가 모르는 우리아이의 학교생활

2.어떻게 친구를 사귀어야 할까요? 친구 사귀기편

3.행복하고 의미 있는 관계 만들기, 관계 깊어지기편

4.친구와 자주다퉈요, 싸움편

5.아이가 따돌림 당해요, 따돌림편

6.늘 혼자인것 같아요, 외톨이편

7.교사와 어떻게 지내야 하나요? 교사와의 관계편

8.공부를 잘했으면 좋겠어요, 학습문제편

부록-유리아이 행동 진단 테스트






중간중간에 바탕을 달리하여 엄마가 꼭 인지하고 넘어갈 부분을 표시하였답니다. 그리고 체크하는 코너도 있어요. 첫 부분이 "나는 어떤 부모일까? "입니다.  중간중간 그 부분을 체크하면서 과연 나는 어떤 엄마인지 확실하게 알게 되었답니다.

저자는 정말 그동안의 모든 심리상담과 현실적으로 아이가 고민하고 벌어지는 모든 상활을 어떻게 하면 부모나 교사가 그런 위험에 빠진 아이들에게 도움을 줄수 있는지 어필하고 있답니다. 물론 저희집의 아이들은 아직 저와 그리 힘든 상황은 아니지만 엄마로써 앞으로 벌어질 수 있는 일에 대해 엄마가 빨리 대처 할 수 있을것 같았답니다.

상활별 정리로 내용이 정말 알찼어요. 항상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를 보면서 생각하는것은 문제의 아이가 있는것이 아니라 문제의 부모와 환경이 있다는 걸 다시금 확인합니다. 아이는 항상 깨끗한 노트와 같은데, 그런 아이의 사고와 생각에 자극을 주는 부모나 가족의 분위가가 중요하고 가정이 안정되고 화목하지 않는다면 아이도 부모도 행복할 수 없다는 사실 다시금 확인하면서 가슴에 새겨 봅니다.

아이가 편한하게 힘든 부분이나 어려운 점을 엄마와 식구들에게 풀어 온 가족이 다 같이 고민하고 풀어간다면 해결되지 않을 문제는 없다라는것이지요.

다시한번 아이가 힘들어하지는 않는지, 엄마의 욕심으로 아이가 고민하고 있지는 않는지 되돌아보고 살펴볼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