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2 - 국내 최초 수학논술만화 코믹 메이플 스토리 수학도둑 22
송도수 지음, 서정은 그림, 여운방 감수 / 서울문화사 / 201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영어부터 다양하게 학습만화가 나오고 있더라구요. 이번에는 현진이도 수학도둑을 처음 접해 보았답니다.

사고력과 이해력을 향상시키는 수ㅘㅅ 논술 만화... 벌써 22권까지 나왔더라구요.

현진이는 초등 2학년이라 22권에 수학 내용이 다소 어렵다며 하지만 내용은 재미있다고 이야기 했답니다.









우와,,,, 원, 호, 부채꼴, 활꼴, 접선 정리, 유클리드 호제법,,,, 음,,, 엄마인 저도 깜짝 놀랐어요. 내용이 어려웠거든요. 내가 저 내용을 배웠던가.. 넘 기역이 가물가물,,, ㅎㅎㅎ 근데 현진이는 그닥 막막해 하지 않고 바고 읽어 내려가더라구요. 그래서 물어봤습니다. " 현진이 알 수 있니? " " 엄마,, 학교에서 안배운 내용이야.. 넘 어렵잖아요. 하지만 곧 배울꺼니까 그냥 한번 봤어요..."

ㅎㅎㅎ 제가 크게 한바탕 웃었네요.





현진이는 수학 워크북은 아직 풀지 못해요~ ㅎㅎㅎ 요즘 수학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잇어 사주었는데 내용이 어렵더라구요. 그래서 더 쉬운 수학도둑으로 준비해 주어야겟다는 생각을 했네요. 하지만 내용은 아이가 넘 재미있게 읽었답니다. 그리고 독서록에는 도도에게 편지를 썼네요. 도도처럼 분장한 괴물에게 속지 않고 용감하게 잘 물리쳣을꺼라고요. 그리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겠다고 썼네요. 그리고 왕이 되면 그 기분이 어떤지 왕이 되어 보고싶다고 기록했답니다.

처음 엄마인 제가 책을 폈을때는 어려워 아이가 어떻게 반응할까 걱정이였지만 그건 엄마의 기호 였네요~ 내용은 어려워도 아이는 그닥 신경을 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수학이란 큰 울타리 안에서 아이가 다양한 자극을 받을것 같아 수학도둑의 앞권들이 궁금해 집니다.

아이 연령이 수준별로 표시되어 있다면 조금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