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샤 안 돼
에드워드 하디 글, 데버러 올라이트 그림 / 삼성당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안돼... 라는 말은 엄마들이 가정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단어랍니다. 안돼가 부정어 라는건 다들 알고들 계시죠~

글은 에드워드 하디 그림은 데버러 올라이트  출판사는 삼선당이랍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우리가 아이들에게 아주 아기때부터 안돼라는 단어를 정말 많이도 사용한것 같네요~ 마샤는 왜 안돼 소리를 들어야만했을까요?

그리고 책의 첫페이지의 이 글귀가 머리에 박혀 들어 옵니다.

 말썽꾸러기 아이에게 NO라는 말보다 아이를 꼭 한번 안자주세요. 아이는 천사같은 얼굴로 YES라고 말할 거예요.







마샤의 엄마는 아이돌봐주는 할머니에게 마샤를 마낀답니다.  마샤는 보통의 아이가 아니였어요. 정말 가는곳 마다 말썽을 일으키는 아이였답니다. 미술관에서는 그림에 그림을 그리고  박물관에서는 조형물 위에 올라가고 음식점에서도 컵을 산 처럼 쌓고 그러다 공원에서는 풍선을 타고 집에 도착해요~ 돌보기 할머니는 항상 마샤에게 NO ! NO! NO!!를 외친답니다. 풍선을 타고 온 마샤를 본 엄마는 엄마가 친구가되어주겠다고 했답니다.



현진이는 마샤의 뒷이야기를 만들었답니다. 정말 이처럼 한시라도 가만있지 못하는 것이 아이들인것 같아요. 엉뚱하지만 마샤는 엄마와 착한 아이가 되었다는것을 이야기 하고 현진이는 그래도 마샤만의 엉뚱함이 정말 재미있었다고 하네요~

하루에도 가만히 엄마인 제가 하는 단어를 생각해 봅니다. 그러고 보면 안돼라는 말을 언제나 입버릇 처럼 하고 있는것 같네요~

작은 아이가 남자아이고 6살이다보니 누나의 모든것에 셈을 부리고 장난을 마구 친답니다. 이젠 쳇페이지의 글귀를 가슴에 담고 아이와 즐겁게 놀아주어야 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