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초 동화 1 : 지혜편 - 어린이의 인생을 바꿔주는 작고 깊은 30초 동화 1
이규경 글.그림 / 처음주니어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참 재미있는 동화책이 많이 출판되고 있네요. 짧고 긴이야기 책을 현진이는 참 재미나게 읽었답니다. 계속 꾸준히 출판되어지고 있지요. 그런 유형의 책이란 생각에 이책을 읽게 되었어요. 이 책은 아린이의 인생을 바꿔주는 작고 싶은 이야기라는 책으로 총 2권이랍니다. 먼저 읽은 책은 지혜편이랍니다. 뒷 책은 사랑편이랍니다. 글,그림은 이규경샘이쓰시고, 출판사는 처음 주니어 랍니다.



차례를 보니 이규경ㅅㅁ은 3개로 구분지어 놓으셨네요~ 1. 마음, 2칭찬, 3습관 이렇게 구분지어 놓고 글을쓰셨답니다.

1부 마음을 시작하기 전에 이런 글을 던집니다. 세상에서 제일 따뜻한건이 뭘까? 세상에서 제일 차가운 것이 뭘까? 세상에서 제일 넓은 것은 뭘까?  그러면서 마음이란 부분의 글이 시작되어 집니다.

 





전체적인 부분은 잛은 글이랍니다, 정말 아이가 30초도 안걸리면 다 읽을 수 있는 글귀들.... 처음에 아이가 글을 읽고 그러네요~ " 엄마,,, 이거 동시책이야? " 아이는  글이 단락단락 짧게 써져 있어 시란 생각이 되었더라구요. 그리고 글귀와 그림이 너무나 알차게 담겨져 있답니다.

어떻게 보면 함축적인 부분이 많아서 아이가 어떻게 받아 들일까 걱정을 했지만 그건 엄마의 걱정이더라구요.

저는 글귀중 습관을 시작하는 멘트가 가슴에 와 닿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는 것은 좋은 습관이지, 손을 씻는것은 좋은 습관이지. 좋은 습관은 약과 같아.... 그리고 습관이란부분의 " 함부로 해서는 안되는 것들..." 이란 글이 참 좋았답니다.

엄마가 보는 관점과 2학년인 현진이가 보는 관점은 참 다르죠. 아이가 조금은 더 놓고 더 깊은 생각을 할 수 있었으면 정말 좋겠어요. 지금도 열심히 독서를 하고 있지만 이책은 읽는 아이의 나이에 따라 그 감동이 다를꺼란 생각이 들어요. 생각하는 사고의 힘을 다를때마다 아이가 느끼는 부분도 다르겠더라구요.





현진이는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했답니다. 아이는 자신감과 행동을 할때 무엇을 어덯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느낀 부분을 적어 놓고 있었답니다. 지금이 2학년이고 한 5학년이나 해마다 조금씩 가벼게 읽고 생각한다면 각 나이때마다 사고하는 힘이 다를 꺼란 생각을 했어요. 그리고 아이가 다리라는 글을 창작해서 지어 보았답니다. 요즘 이렇게 시를 쓰는것이 재미있다며 기록하네요~

2권인 행복편에는 어떠한 좋은 글귀가 있을찌,, 엄마인 제가 궁금해집니다. 조만간,, 구입하러 고고씽 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