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보다 나은 공부방 창업 - 책상 하나로 1억 벌기
김지나 지음 / 로그인 / 2011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들어 부업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답니다. 왜냐구요~ 맞벌이를 하다가 애들 아빠 혼자버니,, 생활이 당연히 쪼달리더라구요. 뭐 많이 벌 수 는 없더라도 가계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요. 하지만 초기자금도 없고, 배운것이 애들 돌보는 직업, 어린이집원장 자격과 경력13년이랍니다.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방과후 수업으로 나가보기 위해 작년에는 아동미술 강사증도 취득했지만 막연하더라구요. 아직 9살 6살밖에 되지 않아 챙겨야 할 아이들도 있고.... 큰아이는 엄마가 지금처럼 집에서 자신들을 챙겨주고 학교 데려다 주고 데릴러 오는것이 좋아고 일하는걸 싫어 한답니다. 그러다 무귿 보게된책... 정말 공부방 창업은 쉬울까요~





이책의 앞장에 당당히 써있는 글귀. 책상하나로 1억벌기,,,, ㅎㅎㅎ 정말? 나의 실력으로 가능할까? 요즘 쏟아져 나오는 양육서와 창업책들이 내 눈을 어지럽게 한답니다. 하지만 우선 이책은 15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김지나씨가 만들었답니다. 출판사는 로그인....

책의 전체 구성은 1부 초기 자금 걱정 없이 시작하는 공부방 창업

2부 공부방 창업후 1년 안에 자리 잡는법

3부 10년 이상 성공적으로 공뷰방을 운영하는 법

부록으로 힘들때 용기를 주는 책과 글

 

공부방으로는 창업생각이 없었어요. 어린이집 교사를 오래하기는 했지만, 이것 저것 배운것이 많아서 아이들 미술공부방을 통해 엄마들 공예 강좌를 생각하고 있었던 터랍니다.

이 책에는 초기 자금이 얼마나 필요한지 또 어떤 방식의 공부방을 만들찌,, 다양하게 내가 생각하지도 못했던 점들이ㅐ 죄다 실려 있답니다. 공부방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엄청난 지식과 아이템이 들어 있다고 봐야죠... 음식장사도 사전 조사가 필수 잖아요. 정말 공부방을 창업하는데 많은 부분을 생각해야 겠더라구요. 몇몇 아이들만 데리고 가르치는 주먹구구식의 방법은 이젠 안녕이란 생각이 들었죠.

사진을통해 공부방 스타일과 모습도 참고 할 수 있게 담겨져 있답니다. 그리고 자업자 등록과 세금부분도 참 자세히 알려주셨답니다.

또한 다른 공부방을 운영하시는 분들의 멘트도 인상적이였어요. 혼자서는 알기 힘든 부분이잖아요.

3부의 내용은 정말 귀담아 두어야 할 부분들이 많았어요.  





아직은 고민만 하던 제 머리속에 다소 나마 정리가 되어다고나 할까요. 우선 확실한 아이템의 공부방을 생각해야 겠더라구요. 또한 정확한 시장조사도 필요하구요, 현재의 시점에서는 다소 무리가 잇다는 결론이 났답니다. 항상 막연히 창업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카페 활동도 블로그 활동도 열심히 하면서 내가 생각을 가지고 살아있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여 봅니다.

넘 급하게 무리해서 일을 벌리지 않아야 겠다는 확신도 들었구요. 내 아이들의 교육이 우선이고,,, 그뒤 제 일이 있음을 확인해 보았어요.

두 아이들에게 손이 덜가게 되는 시기에,,, 만반의 준비를 한 아이템을 들고 창업을 생각해 봐야겠구요. 천천히 무엇 부터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았으니깐요.

지금 뭔가를 다시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조급해 하지말고 한권의 책을 읽고 다시금 생각의 정리를 잘하시도 도전해 보라고 하고 싶네요~

지금 생각의 정리가 잘되어 조금은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덮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