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하가 사라진 내일 한울림 지구별 그림책
로지 이브 지음, 라미파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1.jpg

올여름 유난히도 무더운것도 지구 온난화 문제랍니다. 우리가 다같이 살아나가야 하는데,,,어른들의 이기심으로 자연을 살펴보지 않고 이렇게 일을 벌리고 말아버린것 같아 미안해요~ 그럼 우리 아이들은 우리가 어릴적보다 일회용품에 익숙해진 생활을 하고 있기˖문에 아이들도 같아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c2.jpg

한울림 어린이에서 나온 이책은 그림으로 아이들에게 생각의 힘을 더 키워주는것 같았어요. 글밥은 많이 않답니다. 대상 연령이 초등생 전체라서,,, ㅎㅎㅎ 울 찬영이는 금방읽어나가더라구요. 책의 이야기는 지구 온난화로 빙하가 녹아내리고 있는 북극에서 아기곰은 엄마곰과 머무를 곳을 찾아헤메이다가 엄마와 헤어지게 되고 바다로 변한 세상을 넘어 아이곰은 험난한 바다와 작아지는 얼음 위에서 생각헤 봅니다. 아기곰은 결국 바다로 뛰어들지요.  아이곰은 낯선 곳에서 낯선 친구들은 만나 도움도 받아요.그리고 시간이 지나 다시금 엄마곰을 만난답니다. 


c3.jpg

아기곰은 자신이 엄마에게 돌아가는 길에 만난 이야기와 희망을 보았다고 하지요. 엄마곰은 포기하지 않는다면 우리가 태어난 세상을 지켜 낼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c4.jpg

초등학교 6학년인 찬영이는 이책을 읽고 이렇게 독서록을 작성하였답니다.

이책은 우리 지구가 아파파고 더워하고 북극곰 멸종한다는것을 알려준다, 하지만 우리또한 위험하다. 왜냐하면 매년365 일 마다 해수면 122cm씩 불어나기 때문에 몰디브란 섬은 침수되기 몇년 안 남았다고 한다. 우리나라도 언젠간 똑같은 일이 일어날지도 모른다는거다. 우리가 쓰는 먀연,가스등 이런걸로 인해 빙하가 녹으면 북극곰 또한 살기 힘든 환경이 되었다. 이로 인해 우린 지구온난화를 줄이기 위해 힘써야 된다는것을 깨닫게 외었다. 그리고 이책에 내용은 온난화 때문에 새씨검이 어미곰과 헤어져 몇년후에 물에 잠긴 도시에서 만나게 된다.

찬영이는 뉴스나 일기예보등에서 올해 처럼 더운 이유도 그리고 앞으로 올 겨울도 엄청나게 추워 질것이란 말에 생각을 많이 해봤다고 하더락요. 그래서 일용용품을 줄이고 가까운 거리는 자전거를 더 많이 이용해야 겠다고 했어요.

엄마인 저도 어미곰의 이야기에서 생각이 많아 졌답니다. 우리가 포기하지 않는다면 이세사을 지켜낼 수 있다는 말이요~

우리가 살아가고 내 아이가 살아내려면 더 지켜야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