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 집중하기 딱 좋은.. 잡생각도 없애주는 게임

여행을 시작하면서 스도쿠를 발견한 것은 행운이었다. 여행 내내불안하고 무섭고 잡념이 피어오를 때마다 스도쿠를 했는데, 그 판을성공했든 못 했든 숫자에 오롯이 집중하고 나면 정신이 개운해졌다.
게임에서 리셋 버튼을 누른 것처럼 이전에 하던 고민을 쉽게 잊을 수있었다. 이 경험으로 나는 큰 고민과 걱정이 생길 때마다 스도쿠를찾는 사람이 되었다. 그 결과 걱정을 안 해서 걱정이 없는 여행자가 될수 있었다. 아, 스도쿠는 구닥다리 게임이 아니라 여행 내내 감정을붙잡아주는 동아줄 같은 존재였다. - P31

여행은 살아보는 것

여행 일주일 차가 된 오늘. 아침에 일어나 센강에서 조깅을 한다. 일주일 내내 걸었던 익숙한 길을 운동하기 위해 걸으니 기분이 색다르다. 이런게 하고 싶었던 걸까. 아침에 눈을 뜨고, 밥을 먹고, 운동을 하고. 아주 기본적인 것들을 규칙적으로 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여행이다. - P5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