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루비] 황후와 강 1부
야마나카 히코 / 현대지능개발사(ruvill)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책이 나오면 반드시 보는 작가 중 한 분.
이번 만화도 좋았는데 설정이나 스토리가 조금 아쉬운 부분에 있었습니다. 설정이나 내용이 클리셰에 기대는 부분이 많아 그 뒤 내용이 예상한 대로 전개되는 부분이 많았고, 제목이 스포라 할 수 있어서 1권 이후의 내용도 예상이 갑니다.
중화풍이지만 가상국이라는 설정의 약사의 혼잣말이나 채운국 이야기 같은 시리즈보다(이 두 작품도 좋아하지만) 훨씬 중국 황실 고증이 잘 된 편이지만, 역사적으로 치수 사업에서 현대까지도 이름을 남긴 실재 위인의 시대상보다 건축 의류 등 문화 묘사가 훨씬훨씬 후세대입니다. 문화 수준에 맞는 시대였다면 천재 설정인 주인수가 제안하는 치수 관련 이야기는 이미 실행되고도 한참 남았겠죠. 그러니 이 만화도 역시 중화풍 가상 국가로 설정상 관대하게 보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주인수는 그냥 상황을 둘러보는 게 익숙하지 않은 사회 초년생 같이 보는 쪽이 맞을 거 같습니다. 사회성이 없지는 않은데 자기 학문에 빠져 주변 분위기나 상대방 입장을 살피는 걸 놓치곤 하는. 그래도 궁 생활 좀 하다 보면 늘 거 같아요.
그림체는 여전히 훌륭합니다. 조금 달라진 듯하지만 이전 작화도 좋고 이번 작화도 좋아요. 중화풍 스토리에 익숙한 독자라면 스토리나 설정이 신선한 부분은 없지만, 그렇다고 재미 없지도 않으니 편안하게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