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프란치스코 교황님! - 가난한 이웃들의 친구
이미영 지음, 김지숙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가난한 이웃들의 친구

안녕하세요 프란치스코 교황님!

이미영 지음

이 책은

프란치스코 교황님의 유년시절부터 교황이라는 자리에 올라 해온 일들과

더불어 우리가 알지 못했던 가톨릭의 직분에 대한 부분과 교황명으로 선택한

‘성 프란치스코’가 누구인지,

교황님이 태어난 나라 아르헨티나는 어떤 곳인지,

교황은 어떤 절차를 밟아 될 수 있는지 등의 내용을 담은 책입니다.

버스를 탄 추기경

하느님은 부와 권력과 약속하지 않으십니다.

하느님으 항상 돌봄이나 친밀함과 약속하기를 좋아하십니다.

그리고 따스함과 온유함도 즐겨 약속하십니다.

베르고글리오 추기경님은 버스나 지하철을타고 출근하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게다가 추기경님은 운전 기사도 두지 않았고,

택시를 타는 것 또한 낭비라고 생각했습니다.

베르고글리오 추기경님이 교황으로 선출된 2013년 3월 3일 이야기 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본명" 호르혜 마리오 베르고글리오)은

성 베드로 광장에 모인 신자들과 만나는 장소에 전용리무진과 경호원을 대기 시켰지만,

프린치스코 교황님은 버스를 타고 가셨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겸손하면서도 소탈한 분이십니다.

궁금해요!

아르헨티나는 어떤 나라인가요?

아르헨티나라는 이름은 라틴어 아르젠툼에 어원을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의미는 은을 뜻하고 있지요.

남아메리카 대륙 남동부에 있는 나라입니다.

아르헨티나는 무엇으로 유명할까요?

아르헨티나는 축구 , 탱고도 유명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은

교회 역사상 최초의 아메리카 대륙 출신 교황이십니다.

또 최초로 예수회 출신 교황입니다.

교황님은 자신의 새 이름을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의 이름을 따서 프란치스코 라고 하셨습니다.

프란치스코라는 이름을 선택한 이유는,

가난한 사람들을 보살피고 싶다는 생각에서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교황님은

전 세계에서 단 한명만 선출됩니다.

세계 추기경단의 선거에 의해 선출됩니다.

또한 교황은 바티칸 시국의 국가 원수이기도 합니다.

교황은 그리스토 구원 사업을 떠맡은 그리스도의 대리자이며.

전 세계 가톨릭의 정신적인 지도자 역할을 합니다.

프란치스코 교황님에 대해 궁금해 하던 우리 아들

교황님은 아르헨티나 출신으로,

겸손하고 가난한 이웃들의 친구이신 교황님이 이야기를 들으면서

남을 위해 도와주고 어려우 사람들을 도와주고 싶다는 우리 아들..

그러면서 나도 신부님이 되고 싶다 하네요.

우리 아들 이 책을 읽으면서 또 하나의 꿈을 가졌습니다.

나보단 남을 위해 살아가는 신부님~

우리 아들 꿈이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신부님이 안 되더라도

프란치스코 교황님 처럼 겸손과 봉사하는 마음을 배웠으면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