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우등생학습 + 우등생 만점 플래너- 2013년 기준 1~6학년(정기구독 1년) - 4학년(2013년 기준)
천재교육(월간지)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월간 우등생 학습 1학년 겨울방학호

올해 둘째가 학교에 들어가 걱정이던 차에 이 책을 알게 되엇습니다.

첫째가 꾸준히 해 오던 터라 둘째도 시키려구요..

올해부터 책이 바뀐다고 하니 걱정도 되었지만

천재교욱 우등생 학습과 함께 라면 별 문제 없을 것 같아요.

1학년 겨울방학호

우등생 학습 본책 , 스토리 텔링 수학, 활동북

세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책>

1. 겨울이야기

어린이의 축제 - 크리스마스

산타클로스가 누구일까?

산타클로스를 색칠하고,

나만의 크리스마스 트리를 스티커를 붙여 장식할 수 있어요,

색칠에 자신이 없다는 우리 아들

스티커 붙여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에 정신이 없네요..

건강하게 겨울나기

겨울철 건강 관리법에 대해 알려주어요.

활동북에 있는 겨울방학 생활계획표를 보고

나만의 생활계획표를 만들수 있습니다.

어떤 친구가 올바른 행동을 하는지 찾아보는 문제.

우리 아들 쉽게 찾아내네요...

즐거운 설이야기

설빔 입는 방법, 차례지내기에대해 알수 있습니다.

한복을 입는 순서

자세히 보는 아들

그러면서 색종이로 한복을 만들어 보고 싶다면서

색정이 달라고 하네요 ^^*

2. 즐거운 학교 생활

학교안의 시설을 알아보고 실력키우기를 통해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이미 형아 따라 학교에 갔다온 아들

학교 여러 시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친구들을 서로 도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초등학생이 된 나의 멋진 모습그려보고 글을 쓸 수 있습니다.

친구들을 어떨 때 어떻게 도와주어야 하느지 줄을 긋는 문제는 쉽게 푸는데

글을쓰고 그림을 그리라니 너무 난감헤 하네요.

얼마남지 않은 기간에 우리 아들 자기 소개 하거나

나의 모습 그리기는 연습이 필요한 것 같아요.

3. 새학년 새학기

받침이 없는 글자의 짜임에 대해 알아보고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우리 아들 이 페이지는 신나게 문제를 푸네요.

<스토리 텔링 수학>

관찰

같은것 다른것을 찾아요.

사물의 특징을 파악하고 다른 사물들과 베교햐여 관찰하는 활동입니다.

우리 아들 너무 신나 재미나게 문제를 풉니다.

전체를 보고 부분 조각을 찾아내는 문제

스키커를 붙여 모양을 완성하는 문제입니다.

우리 아들 너무 신나게 열심히 스티커를 붙이네요..

여러 위치에서 본 모습을 알아요,

쉬운 문제인 듯 한지만 우리 아들 헷갈려 하네요..

붙임 짝지를 통해 규칙을 찾아요.

우리 아들 쉽게 규칙을 찾아내고 재미있어 합니다.

그러면서 저에게

엄마~ 학교 교과서도 이렇게 나와..

하길래..

잘 모르겠다 하니..

이렇게 나오면 좋겠다..

어려울 까 겁이나..

글이 너무 많으면 힘이 드는데...

하며 걱정하네요..

<스토리 텔링 수학 맛보기 >

덧셈과 뺄셈

새들이 몇인지 알아맞히는 문제..

곰 세마리

비교하기

내용을 읽고 어떤 동물의 목이 긴지 알아맞히는 문제..

우리아들 이 페이지를 보더니 한참 말을 안하더라구요..

걱정인가 봅니다..

글밥이 많아서요..

이런게 스토리 텔링이구나 하고

저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2013년에 개정된 교과서가 어떤것인지

어떤 내용을 공부하는 것인지

스수학 스토리 텔링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들이 부목한 점이 무엇인지

남은 기간동안 어떻게 아이게에 학습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마음이 놓입니다.

이 책을

찬찬히 살펴보고 공부하면서

아이랑 새학기 새학년 맞을 준비 해야 겠습니다.

매일 마다 조금씩 공부할 수 있도록

계획표가 짜여져

아이가 스스로 공부할 수 있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