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흔에 고민을 예순이, 예순이 마흔에게 전하는 메세지가 담겨있다. 인생을 많이 살았다고 인생을 다 아는 것은 아니다.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온 분들이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며 그 속에서 진정한 자신의 찾아 성장하면 된다. 인생은 답도 없다. 모든 인생은 다 다르다. 같을 수가 없다. 모두가 다른 환경속에서 인생을 살아왔기에 모든 인생은 값지다.
서로의 이야기가 위안이 되고 살아갈 힘을 주어 나의 자존감과 자신감을 키워준다.
가장 중요한 것은 서로 다른 인생의 길을 존중하는 것이다. 나이에 상관없이 모든 인생은 존중받을 가치가 있다.
다름을 인정하고 다름을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오는
공감의 순간을 즐겨라.
📖 읽은 후 실행하고 싶은 내용
개인적으로 더블와이파파님을 안다고 할 수도 있고 모른다고 할 수도 있다.
내가 본 더블와이파파님은 글쓰기와 블로그에도 진심이지만 자신이 경험한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선한영향력을 가진 분이다.
내가 해보니 너무 좋아서 내가 아는 걸 다 나눠주고 함께 좋은 걸 즐기고 좋아한다. 그것도 아낌없이 나눠준다.
누구에게나 선한영향력을 전하는 더블와이파파님을 응원하고, 나 또한 선한영향력을 전하고 싶다.
이 책은 작가가 블로그를 통해 예순분들을 만나 함께 여정을 보여주고 있다. 글쓰기와 블로그가 서툰 예순분들이 블로그하며 글을 쓰고, 소통하며 서로 함께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