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책을 읽고 깨달은 점
아!
딴 생각에 빠져 집중하지 못하는건 정보가 너무 많고 그 많은 정보에 익숙해져서 생각을 통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요즘 모든 것을 휴대폰으로 검색하고. 듣는다.
예전의 아날로그 감성이 사라지고 빠르고 변화된 사회에 나도 모르게 적응되어 책도 듣는게 편하고. 길찾기도 휴대폰으로 늦으면 불안하고. 그래서 더 정보를 찾아 검색하게 된다.
과연 내가 찾은 정보가 나를 변화시켰는가?
내 머릿속에 남아 있는가?
내 삶이 변화되고. 위기를 넘겼나?
아니었다.
일부분은 그렇다 할 수 있다. 허나 아니다.
내가 발로 직접 찾거나 책을 통해 찾은 정보가 오래 기억에 남고. 그렇게 찾은 정보를 보며 뿌듯함을 느끼며 행복함을 느낄 수 있었다.
받아들이는 게 아니라 내가 직접 하는것에서 얻는 쾌락이 더 기억에 오래 남고 도움이 된다는 것을..
오늘 하루 나를 통제하며
내가 필요한 것은 직접 찾아보고 직접 해보는 건 어떨까?
그래야 내가 무얼 필요하는지? 무얼 잘하는지?
알 수 있지 않을까?
뇌도 쉬어야 한다.
검색을 통한 정보 찾는 하루가 아니라. 오늘 해야 할 일에 하나라도 집중해서 처리해보자. 이런 일이 축적이 되면 만족스럽고 행복한 인생을 맞이할 수 있다.
스스로 선택한 것에 책임을 지고 기회비용을 줄여 하루하루를 헛되게 보내지 말자.
지금.
당장 눈 앞에 놓인 일에만 집중하자
오늘 하루 나에게 긴급하고 중요하게 해야할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 오늘 하루에 집중하다보면 성공과 행복은 찾아온다.
나에게 오늘 하루 중요한 일은? 긴급한 일은?
나에게 오늘..
중요하고 긴급한일은 전자책을 쓰기 위한 워밍업으로 밍자님과 함께 하는 맴버들과의 모임참여였다. 화상으로 진행된 모임이었지만. 이야기를 나누면서 나의 글 방향에 대해 30%정도의 방향을 잡을 수 있었고. 나의 글을 쓰기 위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자 《오늘도 딴 생각에 빠진 당신에게》도서를 읽으며 나의 전자책에 주제와 내용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