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브랜드로 꿈을 디자인하라 - 1인 창업가를 위한 브랜드 성장 전략
잇선(박지선) 지음 / 미다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인 창업가를 위한 브랜드 성장 전략

1인 창업으로 시작하는 실전 단계별

나만의 브랜드 만들기 가이드

나만의 브랜드로 꿈을 디자인하라

잇선 지음

✴️ 이 책을 읽고 싶어진 이유

나만의 브랜드로 꿈을 디자인하라

제목을 보는 순간 이 책이 너무 읽고 싶어졌다.

1인 창업까지는 아니지만 나만의 브랜드를 정착하고 단단하게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있으나. 잘 안되고 아직도 헤매는 나에게 딱 필요한 도서였다.

나만의 브랜드

우선 블로그부터 체계적으로 만들어 보고 싶었다

이 블로그에서 무얼 이야기 하고자 하는지, 사람들이 알고 싶고 궁금해하는 것. 도움이 되는 정보제공.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 경제적 자유를 꿈꾸었다.

내 꿈에 맞게 가는지 그 방향성을 잃어버린 것 같아 재정비도 할겸 이 책의 도움을 받고 싶었다.

📒 함께 나누고 싶은 구절, 나만의 소감

꿈을 그리는 여자는 그 꿈을 닮아간다

꿈을 그린다.

이 말이 너무 좋다.

대부분은 꿈을 꾼다라고 하지 그린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꿈을 그려 시각화를 함으로써 꿈에 더 다가가고 내가 원하는 꿈을 닮아갈 수 있다.

난 오늘도 내 꿈을 그려본다.

p18~19

자신의 가치는 그 누구도 아닌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일. 세상에 필요한 일이 무엇인지 남에게 묻지 말고 치열하게 스스로 고민해야 한다. 무엇이든 일상에서 좋아하는 일을 SNS에 기록해 나가다 보면 내가 잘하는 일이 세상에 필요한 일과 일치되는 순간이 온다.

그 순간에 집중하고 모든 에너지를 쏟아부으면 평범했던 그 일이 전세계인이 사랑하는 브랜드가 된다고 상상하고 무엇이든 해보자.


내가 하고 싶은 일

세상에 필요한 일

이 무엇일까?

난 작가가 되고 싶었다.

비록 혼자서 낸 도서는 아니지만 협업으로 책을 냈다.

그럼. 꿈을 이룬건가?

그 책속에 나의 이야기가 들어가 있지만 일부분이다.

독자가 내 책을 읽고 이렇게 치열하게 살았구나 이 책을 읽으니 위안이 되고 위로가 된다 그런 작가가 되고 싶다.

p24

내 인생은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는다. 반드시 스스로 치열하게 고민하고 다시 그 꿈을 찾아 목표를 향해 한 걸음씩 다시 걸어 나가야 한다.

꿈을 이루는 과정 중에 실패는 실패가 아니라 성공으로 가는 경험축적의 과정이다. 그 경험이 차곡차곡 쌓여 성공을 만든다. 성공하기엔 너무 늦엇다고 생각하지 말고 과거의 나의 실패를 디딤돌 삼아 새로운 꿈의 로드맵을 만들어보자. 아직 꿈을 이루기 위한 충분한 시간이 남아 있다.


내 인생은 내꺼다

누가 뭐라 할 수 없다

허나. 기왕 살거면 바르게 의미있게 살아야 하지 않을까?

길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인생

어떻게 살아갈지는 고민을 하고 내가 하고 싶은 허왕된 꿈이라도 꾸다보면 그 근처에 다가가 있지 않을까?

p59

인생의 주인은 바로 나 자신이다. 나 자신의 존재 이유를 찾을 때 기준이 되는 가치를 찾아보자. 자신이 가장 가치 있게 여기는 키워드를 하나 잡아 줄기를 뻗어나가 보자.

큰 비전을 만들고 그것을 위한 작은 행동부터 만들어 나가다 보면 자신의 정체성이 완성된다. 이제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 자신만의 가치를 찾았다면 최공디 내가 되는 삶을 그려 나가 보자. 최고의 나를 상상할 수 있다면 당신은 스스로 빛나는 지구에 단 하나뿐인 최고의 브랜드가 될 것이다.


나의 키워드

참 어렵다

외로워도 슬퍼도 나는 엄마

공부하고 공부해 자격증 부자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부자

나만의 이야기로 책을 내고픈 작가

스터디여왕

공부에. 도서에. 유익한 정보습득에 관심 가득해 지은 블로그 닉네임

닉네임에 맞는 포스팅을 하며 블로그를 잘 꾸려나가고 있나? 라는 의문이 든다.

이게 맞나? 하는..

자발적 열성고객을 확보하는 8가지 홍보전략

1. 평범한 일상을 특별한 콘텐츠로 만드는 SNS전략

2. 보는 순간 끌리는 매력을 브랜딩하라

3. 팔로워가 아닌 찐팬 1,000명을 만들어라

4. 고객의 취향을 만드는 큐레이터가 되라

5. 브랜드를 선망하게 만드는 스토리를 만들어라

6.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을 사게 하라

7. 오감을 자극하여 감성을 건드려라

8. 나만의 브랜드 가치를 담은 책을 펴내라

p184

어떤 사람들과 연결되고 싶은지 명확한 자기만의 기준을 만들어놓고 그런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그들이 당신을 좋아할 수 있도록 잘 정리된 생각과 정보를 올리는 게 중요하다.

즐거운 일상을 이야기하거나 남들이 몰랐던 정보를 알려주는 사람. 자신이 좋았던 경험을 공유하는 사람들은 쉽게 공감받고 관계성이 쉽게 만들어진다.


내가 바라는 바다

잘 하고 있는건가?

진짜 맘에 맞는 이웃끼리 댓글도 달고 진심으로 소통하며 서로에게 위안받으며 그런 블로거가 되고 싶다.

그러기엔 아직은 역부족인듯 하다.

P190

탐스슈즈는 하나의 슈즈를 사면 하나는 아프리카 지역의 아이들에게 기부된다는 스토리텔링으로 전 세계인의 호응을 얻으며 기업으로 성장했다.


나만의 스토리텔링이라

블로거 스터디여왕의 스토리텔링은 뭐지?

p199

우리는 매일 같은 것을 보고 같은 생각을 한다.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누군가 사게 만들기 위해서는 남들과 다른 무언가가 있어야 한다. 그 무언가를 찾으려면 남과 다른 생각을 해야 한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 컴퓨터나 핸드폰 속에서 누군가를 보며 부러워만 하지 말고 직접 몸을 움직여 많이 보고 많이 읽어야 한다. 좋아 보이는 것들을 수집하고 분석하고 모방해서 나만의 스타일로 다시 재창조해야한다.

p211

자신의 인생의 나침반이 흔들릴 때마다 인생의 스토리를 담은 한 권의 책은 다시 방향키를 잡고 앞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다. 지금이야말로 책 쓰기를 시작할 가장 좋은 때이다. 더 이상 내일로 미루지 말고 오늘 A4 2장의 책쓰기를 시작한다면 당신의 브랜드 가치는 10배로 상승할 것이다.


전자책 쓰는 모임에 참가했다

겁이 났다

아무것도 계획된 것이 없는데.

더이상 내일로 미루지 말라

지금이 책 쓰기 가장 좋은 때다

이 글을 읽는 순간 자신감이 조금은 생겼다.

무슨 내용을 쓰지?

나만이 할 수 있는 이야기가 대체 무얼까?

p274

매일매일 자신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은 어제의 나보다 나아지기 위해 남과 비교할 시간이 없다. 다른 사람을 시기할 시간도 다른 사람과 비교해 자괴감에 빠지거나 자책할 시간도 없다. 나의 경쟁자는 언제나 어제의 나여야만 한다.

자신의 잠재력을 과소평가하지 마라.

아무리 뛰어난 재능과 매력이 있는 브랜드라도 꾸준한 반복 없이는 브랜드가 될 수 없다. 꾸준히 반복하며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나만의 속도로 나답게 꾸준히 걸어 나간다면 당신은 자신의 분야에서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유일한 존재가 될 것이다.


나만의 속도로 걸어라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유일한 존재

나 스터디여왕이야.

오랫동안 꿈을 그리는 사람은

마침내, 그 꿈을 닮아간다.

앙드레 말로

작가라는 꿈을 꾸며 그 언저리에 다가가고 있다.

비록. 완벽하진 않지만..

📒 <나만의 브랜드로 꿈을 디자인하라>도서는

1인 창업가를 위한 브랜드 성장 전략을 세밀하게 작가가 직접 겪으면서 한 활동을 빚대어 자신의 경험담을 책에 담아 쏙쏙 기억에 남는 전략들이 많다.

그 외에도 창업 아이템. 나만의 브랜드로 1인 창업하는 방법. 홍보전략 까지 단계별로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을 차근차근 계획. 방법. 홍보까지 알려주는 1인 창업 브랜드 가이드도서다.

👩 작가 잇선(박지선)

잇선은 선을 잇다라는 뜻이다.

15년간 디자인. 7년간의 창업 겸험을 총망라하여 쓴 글이다.

20대초반 가구디다인을 보고 산업디자인과에 편입

졸업후에는 디자인 에어전시. 화장품 MD

30대에는 결혼과 동시 퇴사 후, 창업해 1인 창업가가 되었다.

📒 <나만의 브랜드로 꿈을 디자인하라> 도서 읽은 후,

많은 생각이 들었다

우선, 나의 꿈이 무엇인지를 다시 생각하게 되었고.그 꿈을 위해 무엇을 해야하는지, 꿈을 어떻게 그려야하는지를 생각이 많아졌다.

우선. 내 꿈에 다가서기 위해서는 블로그를 재정비하고 나만의 이야기 글쓰기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 알려수는 브랜드의 다양한 전략을 나에게 맞게 그려보고 실패도 하면서 나만의 브랜드 꿈을 디자인해본다.

1인 창업가들에게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분

이 책을 꼭 추천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