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부자일기 - 부자가 가지는 108 자문자답
박정호 지음 / 좋은땅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되면 소원이 뭐예요 물으면?

막연하게 부자가 되고 싶어요 라고 대답한다.

부자란?

누구를 부자라고 하나요?

나는 어떤 부자가 되고 싶나요?

부자가 되면 어떤 기분일까요?

왜?

부자가 되고 싶은가요?

부자에 대한 다양한 생각이 든다.

진짜 부자가 되려면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이 질문에 대한 답을 박정호의 나의 부자일기에서 얻었다.

나의 부자일기

박경호 지음

자기의 희망은

자신의 깨달음에 있다


TOP 인생을 바꾼 지혜의 책

상위 1% 부자가 되는 108 비법

인생기적 누군가에게 주는 큰 선물

순간을 위하여 나는 오늘도 질문을 한다


박정호

글부자.신문인.동기부여 연구자.U&US국제자산 실천가

당신의 내재된 사람과 능력이 이 세상 밖으로 나오는

그 순간을 위하여 나는 오늘도 질문을 한다.

내 질문에 자신의 대답을 하는 당신과 나는

시 공간을 뛰어넘어 연결될 것이고,

언젠가 웃음 지으며 두 손을 잡고

친구가 될 수 있음을 알기에

저자는 아름다운 정경을 품은 백로의 날개 짓이 있는 사먼에서 매일매일 호수 정원을 걸으면서 행복감과 만족감을 맛보는 부자로서 살아가고 있다.

《나의 부자일기》는

작가 박정호가 질문하는 108가지 질문에 자문자답하며 자신만의 부자가 되는 방법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나의 부자일기》사용법

매일 한 가지 질문에 3줄이내로 답하기

저자가 질문한 답에 3줄이내로 답하기

바로 실행하세요.


삶이란

공백과 모순을 다루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의 삶의 불만족은

곧 우리의 삶 그자체의 일부이다.

세상의 주인공인 나, 내 이름으로 삼행시를 지어본다면?

국에서 가장

혜롭게

답게 살아가자. 나는 형이다.

ㅋㅋ

삼행시를 짓다보니 너무 웃기네요..

대구나 경북에서는 이름을 다 부르지 않고 끝글자만 불러요.

친정엄만 늘 형아!

라고 부르죠...

형이. .나는 형이라 불리는게 좋아요.^^^

가장 나다운 것 같거든요.

나는 나의 힘과 자신감을 외부에서 찾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들은 항상 내부에 있었다

안나 프로이트

나의 도전 미션

지금부터 한 마디 불평이나 짜증도 내지 않는 평온하고 즐거운 24시간을 만들어라.

도전! 2023.12.23 시작합니다.~~^

이 도전은 성공했을까요?

이 도전은 꽤나 힘드네요. ~~


내가 그야말로 애호하는 차 & 커피 브랜드는?

그 향기가 주는 매력은?

스타벅스를 자주간다.

그 이유는 스타벅스 커피가 강하고 은은해서이다.

다른 커피보다는 커피가 강하고 진해서 카페인이 필요할 때는 찾게된다.

그리고 커피를 마시는 시간동안의 평화로움과 여유가 커피향이 주는 안정감이 좋아요.


당신이 태어났을 땐 당신은 울었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미소를 지었다.

당신이 이 세상을 떠날 때엔 당신 혼자 미소 짓고,

당신 주위의 모든 사람들이 울도록

그런 인생을 살라

생각을 많이하게 하는 글귀다.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를 생각해보게 된다

한 해를 마무리 하면서

난 주위사람들과 어떻게 지냈는지를..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상처를 주지는 않았는지를..

잘 기억이 나지 않았다.

나에게 상처를 준 사람들의 말이 생각이 났다.

2024년에는 일기를 써보려보 한다.

그날그날의 감정일기를..

내가 다른이에게 어떻게 하였는지를..

김수환 추기경님을 좋아했었고 존경했었다.

수입의 1% 책을 사는데 투자하라

옷이 헤지면 입을 수 없어 버리지만

책은 시간이 지나도 위대한 진가를 품고 있다

김수환

책의 진가를 품어라

2023년 책을 몇권을 읽었더라.

바쁘고 피곤하다고 책을 읽지 못했다.

책뿐만 아니라 다른 일들도 흐지부지 핑계만 가득했었다.

2024년에는 조금 더 부지런하게 나의 성장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야겠다.

핑계되지 말고..

오늘 일어난 가장 좋았던 일 한가지는?

친정식구들이랑 점심

친정엄마가 음식 너무 맛있다며 잘 먹었다고 기뻐하는 모습 뿌듯했어요. 피자. 파스타는 엄마가 싫어하는 줄 알았는데.. 우리가 아니면 시킬 줄 몰라서 그동안 먹고 싶어도 드시질 못했다하더라구요.


하루 1분 / 하루 3줄

잠재되어 있는 진짜 '나'를 찾는 시간

내 안의 오랫 패배감을 몰아치는 시간

억눌린 용기를 다시 회복하는 시간

내 안의 부자가 되고픈 마음을 실천하는 시간

더 이상 가난하지 않을 마음의 결심을 키우는 시간


나를 돌아보고

하루 1분 투자해서

글을 쓰다보면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자가 되는 것은

부자의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다.

부자의 마음을 가지기 위해

나를 돌아보고 나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지는게 중요하다.

자신을 바꾸면

세상이 변한다

나를 바꿔보자.

내 가족 변하고

내 이웃이 변할 수 있다.

하루 3줄 글쓰기 한 번에,

정말 '부자'가 될 줄 몰랐다!

여러분

꼭!

부자되세요!

나는 부자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