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은 어느 곳에 가장 많은 시간을 낭비하는갸?
이 책은 하버드 시간관리 연구원들이 어느 곳에 시간을 가장 많이 쓰고 있는지, 또 성공할 수 없는 원인이 무엇인지 진단해준다.
💥 업무 과부하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한 24시간이면서 공평하지 않은 24시간이다. -올더스 헉슬리 -
넘쳐나는 업무로 직장생활에서 활력소를 찾을 수 없다면, 과연 그러한 업무는 원래의 목표와 얼마나 관련되어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1) 자신의 목표와 직책을 분명히 한다.
2) 동료가 일을 제대로 마치지 못했거나, 기준에 못 미친다고 해도 도와주지 않는다.
3) 상사나 동료에게 '노'라고 말하는 법을 배워라
상사가 업무 이 외의 것을 요구할 때 거절하는 것은 왜 이 일을 하고 있느지에 대해 말하는 것보다 쉽다. 예스라고 말하는 것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진지하게 생각해보라.
💝 하버드 시간관리 비법
1. 업무와 멀어질 수 있는 일정한 휴식시간을 정하라.
2. 취미를 만들어라.
3. 적절하게 쉬는 법을 배워라.
4. 업무효울을 높이거나 수입을 늘리는 방법을 모색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