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푸켓 - 2023~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김경진.조대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태국 전문가가 직접 만든 가이드북

푸켓


푸켓하면 휴양지로 가장 먼저 떠오른다. 그리고 태국은 마사지와 불교, 똠양꿍 정도다. 그외에는 생각나는 게 없다. 이 책을 통해 푸켓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해요.


푸켓은 태국에 있는 휴양지이다. 태국 국민 다수는 타이족 이외엔 말레이인 중국 운남성에서 이주해온 화교로 구성되어 다양한 인종들로 이루어져 있다.


푸켓의 유래를 살펴보면 푸켓으로 불리기 전 이곳은 탈랑이라고 불렀고, 라마 5세 통치기간 섬의 이름이 부켓, 이는 언덕이나 산을 의미하는 말레이어 부킷에서 유래되었다. 푸켓은 1967년 공식적으로 "B"가 "P"로 채택되어 현재의 푸켓으로 불리고 있다.

푸켓은 적도와 가까이 있어 연중 온도 변화폭이 적어 우기를 피한다면 여행하기 좋은 곳이다.


태국에는 관광 대국 답게 대표 축제가 연중 내내, 각 지역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이중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축제도 있고, 불교. 농업, 태국 왕실과 깊은 관련을 맺고 있다..세계 10대 축제인 쏭크란 축제는 태국 설날로 우리나라 구정과 같은 큰 명절이다. 쏭크란은 원래 불상에 물을 뿌리거나, 서로의 손에 물을 흘러 정화하는 행사가 현재까지 이어져 축제가 되었다. 현재는 축복을 기원하는 뜻에서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 행사로 유명해졌다.

소원을 담은 등불을 하늘로 날려 보내는 이뼁축제에서 가장 전통적인 러이 끄라통(바나나 잎으로 만든 작은 바구니)을 보려면 수코타이에서 열리는 축제를 방문하면 된다. 채식주의자 축제 기간에는 채식으로 몸과 마음을 비우는 축제도 있다.

이 외에에도 태국은 크고 작은 축제들이 많으니 태국 여행시 축제날짜를 맞추어 축제를 즐겨보는 것도 새로운 여행의 묘미를 맛 볼 수 있다.


푸켓 여행을 계획하는 5가지 핵심 포인트

1, 시내관광, 쇼핑

- 푸켓 시내 관광은 빠통, 까론. 까타, 푸켓타운으로 나누어 구경할 수 있다.

2. 빠통 비치 & 까론 & 까따 비치 즐기기

- 대부분 숙소는 해변과 가까운 곳에 있어 해변읕 즐기기 좋으며, 패러세일링, 제트 스키, 서핑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3. 역사 유적지

- 푸켓에는 태국에서 가장 큰 불상인 빅 붓다가 있어서 날씨가 좋은 날에 올라가면 푸켓 타운, 찰롱만. 라와이 해변 등 남부의 아름다운 해안을 볼 수 있으며. 코끼리 트레킹을 할 수도 있다.

4. 섬 투어

- 안디만해에 있는 푸켓은 기암괴석으로 이루어진 멋진 절경의 섬들이 많고, 배를 타고 이동하면서 스노쿨링과 수영을 즐길 수 있다.

5. 푸켓 판타씨

가족여행에서 가장 선호하누 푸켓 판타씨 테마파크는 3.000여명이 들어가는 공연장과 4천명이 들어가는 식당으로 불꽃놀이, 코끼리 서커스등을 즐길 수 있다.

단순하게 푸켓은 바다가 있는 휴양지라고만 생각했는데. 태국에서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여행지라는 걸 알게 되었고. 태국이 매력이 넘치는 나라라는 걸 알게되었네요.

이 책은 숙소. 교통. 각 지역의 지도. 화폐. 음식. 여행지들을 직접 여행한 작가가 체험하고 겪어본 내용들을 자세하게 적은 도서이기에 태국 푸켓 가이드북으로는 더할 나위 없는 도서랍니다.

이 가이드북 한 권이면 태국 푸켓 어느 곳이든 문제없이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