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 꿈꾸는 대로 이루어지는 마음 주문
이도원 지음 / 다산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의대생 / 엄마 / 크리에이터인 이도원작가님의 책이 출간되어 읽어보고 싶었어요

세 단어만으로도 궁금증을 자아낸 작가님이 궁금해졌어요.

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책의 제목이 주는 묘한 끌림.

진짜 상상이 현실이 될까? 라는 궁금증이 생겨 이 책을 받자 마자 단숨에 읽었어요

p69~70

일단 가보자는 마음으로 새로운 세계에 들어섰다 해도 본격적으로 발을 들이는 순간 그 세계는 이미 새로운 세계가 아니라 발 붙이고 있는 현실이 된다. 내가 어떤 길로 들어섰는지. 여기서 내가 할 일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적응해야 한다.

하지만 나는 여전히 의사가 되고 싶은 열망을 감출 수가 없어서 결국 퇴사를 했다. 3개월 하고 일주일.

막상 가보니 얼마 지나지 않아 내 길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랬기 때문에 내가 가야할 길이 더 뚜렷해졌다.

지금 당장 길을 잃었다면 뜻밖의 길로 빠지는 것을 주저하지 말기를. 예상치 못한 풍경과 기대 이상의 음식들이 새로운 자극이 되어 인생이라는 여행을 응원해줄지도 모르니까 말이다.


작가는 어린 시절, 탁한 눈으로 살아가는 아빠를 보며 아빠처럼 아픈 사람을 고쳐주는 의사가 되고 싶었다고 한다. 성적에 맞춰 대학에 갔지만 꿈을 포기할 순 없어서 학교를 쉬고 편입 준비했지만 의대는 가지 못했다. 두번째 대학에 입학하여 공기업 인턴으로 입사 3개월 뒤 정직원이 되었지만 퇴사.

그리고 다시 편입준비 결국 의대 입학을 했다고 한다.

의대 편입한 작가는 남편을 만나 결혼하고 아이를 낳으면서도 의대공부와 자신의 답답한 현실의 숨통을 틔우는 유투브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성장하고 있다고 한다.

내가 원하는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위해 앞만 보며 꿈을 이루고 성장해나가는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나를 돌아보게 된다.

2013년 개봉한 영화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반복되는 평범한 일상을 살지만 상상을 통해 실현되는 현실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유투브에 올려 구독자 13만명을 얻었고, 의사, 그리고 작가가 되는 꿈이 었는데 유튜브를 하면서 작가의 꿈도 이루었다고 한다.

그리고 작가의 인생 목표는 학교를 세우는 것이라고 한다.

혼자 아이를 키우는 엄마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작가님의 마인드가 새삼 대단해보인다..

작가님의 꿈을 응원한다.

나의 꿈은 무언인지?

이 책을 읽고 많은 생각이 들었다.

국어선생님. 작가가 되고 싶었다.

나는.

국어선생님의 꿈은 이루었다.

아이들을 가르치면서 좋았었다.

이제는 나도 작가가 되고 싶다.

작가처럼 유튜브는 아니지만 블로그를 하면서 소통도 하고 글도 쓰고. 책을 읽고 리뷰도 쓰며 나를 성장시키고 있다.

꿈꾸는 대로 이루어지는 마음 주문

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꿈은 포기가 안 되고,

외면하고 사는 것일 뿐.

어린 시절의 나에게 말해주고 싶다.

결국 꿈대로 되니까 일단 하라고,

멈추지 말고 계속하라고...

내가 할 수 있을까?

과연 이게 될까?

끝이 있을까?

돌아가더라도 끝까지 해보자.

그래, 그러자.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 있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우리는 꿈을 꾼다.

허나 꿈을 포기하거나 외면해버린다..

꿈을 포기하지 않으면 꿈대로 이루어진다.

간절히 원하면 된다.

나의 꿈을 위해 주문을 외워보자

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꿈을 위해 멈추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아이들의 꿈도 응원하고 지지해주세요.

※ 본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