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어 - 진짜 나를 알지 못한 채 ‘미운 오리 새끼’로 살아가는 이들을 위한 비즈니스 & 라이프 코치의 ‘자기 강점’ 솔루션!
정철민 지음 / 좋은땅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어

제목을 보고 마음이 편해지고 위로 받는 기분이 들어 이 책을 꼭 읽고 싶었어요.

새로운 일을 시작한지 이제 4개월이 지났지만, 아직도 실수투성이에 어리버리하고 있는 나에게 힐링이 되어 주는 책이었고, 나에게 괜찮다고 애기해주는 기분이라 좋았어요.



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어

장철민 지음

좋은 땅

' 미운 오리 새끼'로 살아가는 이들에게

비즈니스 & 라이프 코치가 전하는 '자기 강점' 솔루션!

강점을 약점으로 오해하고 살아 온 내가

진짜 나를 발견하는 법



인생은 항해다

세네카

배는 지치지 않고 파도를 헤치며 나아간다.

인생이 파도를 헤치고 나아가는 배의 모양새와 닮았다.

세상의 파도가 나를 때린다

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으니까.

⛵ 인생은 항해다라는 말이 너무 와 닿았어요.

세상의 파도가 나를 때리지만 나는 나로 살기로 했으니까 괜찮아라고 하니 정말 괜찮은 것만 같았어요.

작가 장철민

현재 IT서비스 기업 <콘텐츠브릿지> 부사장이자 비즈니스 & 라이프 코치, 베스트셀러 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미국 갤럽인증 감정 코치로서 한국 최초 장점 계발 공개 워크숍을 진행하였으며, '강점으로 성장하라' 강의를 통해 5000명 이상의 사람들에게 인생의 변화와 성장이 일어날 수 있도록 도왔다.

대표저서로는 《대한민국 3040 캐나다에서 창업하기》가 있으며, 역서로는 삼성 경제 연구소 CEO 추천 도서로 선정된 《책임감 중독》이 있다.

프롤로그 '나 답게' 살고 싶은 당신에게

'어떻게 살아야 하지?'

이 책은 새로운 나로, 의미 있는 삶을 살고 싶던 한 사람의 진지한 탐색과 시행착오, 그리고 현실의 벽에 부딪치면서 끊임없이 고민했던 자기 계발의 기록이다. 그 과정에서 얻은 경험의 산물이다.

틀에 박힌 방법론을 제시하는 자기 계발서는 아니다. 나를 포함하여 내가 만난 여러 사람의 진솔한 성장 경험을 담았다. 이 이야기를 통해, 나다운 삶을 살아가고자, 진정한 나로 성장하고자 하는 이들이 공감하며 자기 성장의 힘을 얻길 바란다.

자기계발서라며 하면 생각나는게 딱닥한 이론이야기가 제일 먼저 생각난다. 허나 《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어》 도서는 작가가 여러사람을 만나면서 겪은 진솔한 경험들 속에서 성장하는 과정을 진솔하게 담은 책이다.

그래서 인지 자기계발서인데도 불구하고 지루하지 않아 재미나게 읽을 수 있는 도서였어요.

《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어》 목차

나 발견하기 첫 단계 : 나는 나를 제대로 알고 있을까?

네 모습 그대로 괜찮아

진짜 나를 만나기 위한 여정

나를 인정하고 받아들이기가 어렵다고?

세상의 기준이 아닌, 나의 기준을 만들다

최고의 나로 살기 위한 솔루션

강점을 괴용할 때 인식하고 제어하는 법

왜 나로 살아야 할까: 인생의 광야 학교를 통과하다



《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어》 목차를 보니 호기심이 생겨났어요. 작가가 무슨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지 . 목차 제목들이 너무 재미있기도 하고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어 이 책에 대해 관심이 더 생겼어요.



나 발견하기 첫 단계

; 나는 나를 제대로 알고 있을까?

내 안에 있는 보석을 꺼내 새로운 나로 살아보자. 나다움으로 살아보자.

꽁꽁 감춰 놓은 시간이 억울하지라도 않게.

⛵ 나는 어떻게 살아왔을까?

남들 눈에 그럴싸하게 보이기 위해 나 자신을 속이며, 내가 하고 싶은 일을 숨기고 지냈던 적이 있었다. 그러다보니, 몸이 아프기 시작했고,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는게 힘들고 공포스러웠었다. 어떻게 하더라도 일은 해결되지 않고 더 힘들어져만 갔다. 이렇게는 힘들 것 같아 하기 싫은 과감하게 던져버리고 새로운 일을 시작했다.

새로운 일도 익숙지 않아 힘들었지만. 하면 할수록 배우면 배윤수록 재미가 생겨 일을 하는게 즐거워졌다.

내가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할 때와는 달리 행복해졌고, 비로소 나다움을 찾게 되었다.

나다움을 찾다보니, 나에게 솔직해지고 하고자 하는 일도 배우고 싶은 일도 많아졌다.

왜?

난 그동안 나를 감추며 지냈을까?

이제는 내가 하고 싶은 말.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며 나 답게 살기로 했다.

그 동안 참고왔던 열정이 폭발하면서 나는 에너지 넘치는 활기찬 하루를 보내고 있는 지금 이순간이 좋다.

정철민 코치의 One Point Coaching

당신은 자신을 얼마나 알고 있나요?

당신에게 '나다운 것'과 '나 답지 않은 것'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 이 책은 한 에피소드가 끝이 나면 작가의 코칭을 제시한다. 작가가 각 에피소에서 제시한 코칭을 익히며 대답하는 시간을 가지다보면 진짜 나를 발견할 수 있다.

<정철민 작가가 전하는 감정 솔루션>

당신은 자신을 얼마나 잘 알고 있나요?

👉 네.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나 다운것'과 '나 답지 않은 것'의 기준은 무엇인가?

👉 나에게 나다움의 기준은 내가 잘 할 수 있는 일, 내 마음이 설레는 일, 나에게 솔직하는 일입니다.

자기 오해의 틀을 깨고, 새로운 나로 사는 사람들의 실제 이야기!

"어제의 나는 이미 죽었고, 다시 사는 거야. 바로 지금부터! 새로운 나로, 나다운 나로!"

아직도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드는가?

괜찮다. 지금부터 새로운 나로 살면 된다.

이 말이 나는 너무 좋다.

괜찮다. 지금부터 새로운 나로 살면 된다.

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어

이 책은 자신을 바라보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새로운 나를 찾을 수 있는 용기와 작가의 감정 솔루션으로 진짜 나를 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자신이 부족하고 못 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자신의 단점이 더 많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추전합니다.

《괜찮아, 새로운 나로 살기로 했어》 도서를 읽다보면 내 자신이 부족하다며 나를 오해하고 살아온 날들이 오히려 나다움을 찾는 과정이었으며, 진짜 나를 발견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