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 되라
란미(김현주) 지음 / 굿위즈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스터디여왕입니다.

요즘에 책을 읽으며 리뷰를 쓰면서 저를 성장해 나가고 있어요.

작년 한해는 엄청 힘이 들었고, 많은 일들을 겪으면서

행복이란 무얼까라는 말을 되새기며 고민을 하며 지내왔어요.

다행스럽게

올 한해는 어느정도 저의 일도 안정 되어 가고 가족 모두가 평안합답니다.

그러다가 행복이 무엇인지..

생각을 하게 되었고, 전 요즘 아주 행복해요.


제목을 보자마자 이 책을 너무 읽고 싶어서 작가님의 블로그를 통해 서평이벤트 신청을 하게 되어 이 책을 받았어요.



작가님의 친필싸인까지!

진짜 감동이었어요.

책을 보자마자 주옥같은 글들이 쏟아지는데..

읽는 내내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어요.

행복은

노력한 만큼

생기는 것일까?

아니,

누구나 이유 없이

행복해질 수 있다!

출처 입력

행복은 노력해야 생기는 것인즐 알았는데...

내 마음 먹기에 달렸더라구요.

내 마음이 어떠냐에 따라 행복해질수고 불행질수도 있어요.


눈치볼 필요도,

경쟁할 필요도 없었다.

그냥 마음이 시키는대로 하면 됐다.

행복은 그렇게 자연스럽게

나에게 스며들고 있었다.

출처 입력

그냥 마음이 시키는대로 하니 행복이 나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이 말이 너무 와 닿았어요.

마음이 와 닿는대로 내가 하고 싶은 일을 도전하며 도전한 일을 하고 있는 이 순간

행복이 찾아들었고,

마음이 편안해지면서 마음이 좋았다.

좋은 사람보다 행복한 사람이 되라

란미지음

나는 행복을 멀리 외부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고 알려주고 싶다, 행복은 시간과 준비가 필요하지 않고 오로지 마음가짐 하나만 필요하며 내 안에 이미 존재한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다. 그래서 이 책에는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보다는 나 스스로 행복한 사람이 돠는 과정에 대해 답하고 있다.

행복하고 가슴 떨리는 일을 하는 것이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나는 몸소 알게 된 것이다. 그러나 일부의 사람들은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그냥 주어진 대로 살고 있다. 그렇게 되면 절대로 내 이야기를 알 수도 경험할 수도 없다. 그들의 삶은 절대로 바뀌지 않는다.

프롤로그 행복은 멀리서 찾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서 찾는 것이다. 중에서

행복하고 가슴 떨리는 일을 하며 준비하며 경험하며 살면 된다는 이야기

공감이 간다.

구리고 작가의 마음이 고스란히 내게 전해졌다.

란미 작가님은요.

13년차 간호사이며, 세 아이를 둔 엄마이다.

하지만 위킹맘으로 세상을 살아가기에 녹녹하지 않았다.

그러던 중 우연한 기회에 지인의 권유로 책을 쓰기 시작하여 작가가 되었다고 한다.

출처 입력

고등학교 때부터 글을 쓰고 싶어 문학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시를 쓰기도 했었고, 국문과를 나와서 광고회사에서 카피라이터를 하면서 글을 쓴 경험이 있다. 지금도 작가가 되고 싶은 꿈을 꾼다. 작가님의 글을 보며 욕심이 생겨났다.

주변사람의 권유로 작가가 되었다고...

나도 그 꿈을 이루고 싶다.

작가님처럼.....

내가 시작하지 않으면 그 누구도 대신해 주지 않는다.

출처 입력

무얼 시작하고 싶다면 망설이지 말고 시작하세요,

그 누구도 대신해 주지 않는다는 이 말이 위로가 되었다.

꿈을 향해 도전해보고 싶다.

행복은 나만의 방식대로 내 안에 있었다. 원하면 언제든지 칮을 수 있는 곳에 항상 있다는 걸 알았다. 그래서 결코 우울해하거나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았다. 남의 말로 나를 결정하지 말라. 남의 말을 경청해야겠지만 내 인생을 사는 것은 나 자신이다. 그러하기에 나를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행복해지기 위해서 무엇이 필요할까? p61

나는 지금의 내일을 사랑한다. 내 행위로 환자들이 위안을 받고 증상호전을 보여 퇴원하는 모습을 보면 진심으로 행복함을 느낀다. 또한, 내가 간호사가 되기를 잘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도 처음부터 잘하지는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희망을 선택하다 p68

일이 힘들거나 상처를 받을 때면 작가는 남편에게 조언을 구했다고 한다.

선배들에게 혼나는 일도 있었고, 고밥고 미안하기도 했다고.

나에게 조언으 해준 사람들이 나에게 관심이 있었다는 걸 알게 되었다고...

나 또한 그렇다.

신랑에게 조언을 구하지는 않지만

간호조무시 일을 하면서 오늘도 수액놓다 피 범벅을 만들었는데 동료쌤들이 괜찮다며 나를 지지 해주고 환자분도 괜찮다고 해서 마음이 놓였다.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다고.... 오늘 나는 더 성장한 하루를 보냈다.

실수하는 내가 싫지만 그래고 처음부터 잘 할수는 없으니까...

행복의 한쪽 문이 닫힐 때,

다른 한쪽 문은 열린다.

하지만 우리는 그 닫힌 문만 오래 바라보느라

우리에게 열린 다른 문은

못 보곤 한다.

헬렌켈러

한곳에 집착하지 말고 다른 방법도 찾고 다른 방향을 바라볼 수 있는 식견을 가져야 한다.

스스로 자신에게 때로는 강하게 말고 나갈 용기가 필요한 때이다. 이제껏 남을 위해 배려하고 존중하는 것애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제는 나를 위해 살아보자. 내가 원하고 이루고 싶은 생각과 감정을 알아보고 진정으로 스스로 원하는 삶을 살아보자. 그렇게 한 걸음씩 자신의 감정에 귀를 기울이다 보면 언젠가 변화한 자신의 모습을 기대할 수 잇을 것이다.

주변애 신경 쓰기보다는 나 자신에 집중하다

세상에 많은 사람은 각자의 개성과 장점을 가지고 태어난다. 그 장점을 어떻게 발휘해서 얼마나 큰 빛을 낼 수 있는지는 본인이 하기 나름이다. 많은 업적을 통해 나의 기록으로 완성할지 매일 나에게 물어보고 하루에 한 가지라도 나엑에게, 그리고 삶에 의미가 되는 일을 해야 한다.

가장 행볻한 사람들의 행복 습관 8가지 P185

자신은 자신만의 색깔이 있고, 각자 다른 생각과 추구하는 이상향이 다르다. 나 역시도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고, 자신으 ㄹ찾아가는 과정에서 느끼는 행복을 모두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매일 인증과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

모두 자신의 삶의 주인이 되기를 바란다.

누구나 이유 없이 행복해질 수 있다 P231

저도 저도 저의 삶에 주인으로 살아가려고 해요.

아무도 저를 대신해주지는 않으니까요.

모두들 행복하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