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스터디여왕이에요

추운 연말 잘 지내고 계시나요?

올 한 해 여러분이 기억하는 광고문구가 있나요?

드라마 명대사는요?

유행어는요?

저는 잘 기억이 안나요..

마음을 훔치는

기억에 남는 카피를 쓰기는 쉽지가 않죠?

이번에 소개할 도서는

이러한 고민을 타파해줄

100년 동안 검증된 카피라이팅

불변의 법칙 33가지를 알려주어요.

모든 것을 결정하는 한 문장

백건필 지음

국일미디어

25년전에 광고회사에서 편집디자인겸 광고카피라이터로 일한 적이 있었어요.

진짜 한 문장의 카피라이터를 뽑아내기 위해

1달 내내 비슷한 문장을 이리저리 만들어내는

창작의 고통이 엄청 났었어요.

힘이 들면서도 한문장의 카피를 뽑아낸 날에는

너무 기쁘고 뿌듯했었어요.

그 내가 쥐어 짜낸 광고카피가

지면에 소개되면 하늘을 나는 기분이었어요.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펜을 들어라

마틴 루터

2021년 재탄생

⬇️

역사를 바꾼 것은 항상 PEN이었다.

삼성 노트북 펜 S

어떻게 나는 하루 저녁에 기억력을

개선했을까?

100년 전 존 케이플즈 카피라이터

2016년 재탄생

⬇️

《1년 만에 기억력 천재가 된 남자》

책 제목

시대는 변해도

인간의 마음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 책은

최소 100년

길게는 2,00년에 걸쳐

검증된 '설득하는 언어'의

정수를 담은 책입니다.

이 책은

다른 책과 다릅니다.

1. 실전에서 살아남은 카피를 알려드립니다.

2. 대한민국에서 통하는 카피를 알려드립니다.

3. 작가가 직접 쓴 카피를 예문으로 들어 드립니다.

4. 오늘 배우면 내일 바로 써먹는 카피를 알려드립니다.

5. 앞으로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는 공식을 알려드립니다.

본서는 직접 카피를 쓰는 방법을 알려주는 카피레시피입니다.

카피라이팅은 낚시와 같다.

한마디로 카피라이팅이란

고객의 욕구와 판매자의 상품을

연결하는 글쓰기다.

어떻게 말하느냐보다

무엇을 말하느냐가

더 중요하다.

자신의 생각을 글로 쓴다는 것은

위대하지만 저절로 되는 일은 아니다.

공감을 하며

상대방과 소통하는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이야기가 필요하다.

나만의 이야기

스토리텔링은 브랜드의 신화다.

신화의 탄생

주인공이 고난을 극복하는 과정을 보여주며

성장하는 스토리

나만의 글쓰기를 도전해보라.

지금부터 늦지 않았다.

나도 브랜드 신화를 이룰 수 있다.

스토리텔링은 쉽지가 않다.

스토리텔링의 4단계를 알아보자

1단계 : 똑같은 일상

스토리는 특별할 것도 없는 보통의,

혹은 그 이하의 일상에서 시작된다.

잘난 척 하지 않고 최대한 고객과

동질감을 형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변화 전 이미지를 통해 고객은

자신과 판매자를 동일시하고 감정 이입을 한다.

2단계 : 변화의 계기

변화의 계기는 탄생신화에 해당한다.

상품의 존재 이유가 드러나며,

주인공은 일상의 세계에서

문제의 세계로 진입한다.

3단계 : 고난 극복 과정

변화는 시작되었지만 해결책을

찾기까지는 숱한 고난을 겪어야 한다.

문제 극복은 단번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온갖 고생 끝에 탄생한 상품에

높은 가치를 부여하게 된다.

4단계 : 해결책 발견

온갖 고생을 한 끝에 주인공은

결국 해결책을 발견한다.

주인공은 자신의 해결책을 주변 사람들에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인공우 자신의 해결책을

주변 사람들에게 전파해서

성공을 확장해나간다.

카피라이팅이란

핵심 가치인 제안과 입증,

그리고 행동의 촉구다.

먼저 타킷이 누구인지,

무엇을 원하는지 분석하세요.

그것을 채워줄 수 있는 것이 핵심 가치입니다.

글을 쓰는 것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세상을 바꾸고 싶나요?

그렇다면 펜을 드세요.

그리고 쓰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