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트렌드를 알면 지금 사야 할 미국 주식이 보인다 - 최고의 애널리스트가 미국 현지에서 분석한 미국 산업 트렌드와 주목해야 하는 기업 32
최중혁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1년 7월
평점 :
품절
1. 저자는?
최중혁 시장분석가
산한금융투자 베스트애널리스트(자동차/자동차부품/타이어) 출신이다. 2012년 매일경제, 한국경제를 통해 모든 업종 통틀어 최연소 베스트 애널리스트 1위에 처음 선정된 후 수차례 1위로 선정되었었다. 이후 미국 유학길에 올라 미시간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 학위를 받은 뒤 미국 현지에서 시장분석가로 재직 중이다.
2. 대상 독자는?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미국 산업, 기업들의 모습을 공부하고 싶은 분.
대표적인 미국 기업들에 대한 실적 전망과 투자 포인트를 알고 싶은 분.
코로나 이후 빠르게 변하고 있는 미국의 분야별 산업 트렌드를 알고 싶은 분.
3. 차별점과 핵심내용(줄거리)은?
이 책의 최고 강점은 저자가 미국 현지에서 직접 겪은 경험이 녹여져 있는 것이다. 7명의 미국 내 산업 및 파이낸스 전문가의 인터뷰가 수록되어 현장의 목소리를 더 담을려고 노력하였고, 코로나 팬데믹을 기점으로 드라미틱하게 전환되는 그 변화에 관한 내용을 꼼꼼히 기록했다.
해외여행조차 쉽지 않은 이 시점에 미국 땅 한번 밟지 않고도 미국 산업 트렌드를 쉽게 이해하게 해준다.
1장은 코로나 19로 달라진 미국과 향후 전망. 미국 산업 트렌드에 주목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한다.
2장부터는 각 산업별 트렌드와 속한 산업에 대표적인 미국 기업들의 분석이 담겨져 있다.
1) 기업개요, 2) 비즈니스 모델, 3) 투자 포인트, 4) 20년 실적 및 향후 전망, 5)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5가지 파트로 나누어서 설명하고 있다.
4. 추천합니다.
한국에서도 미국주식을 리서치하기 편해졌다. 미국 경기, 경제지표들은 한국 시장과 마찬가지로 실시간으로 전달되고 구글, 애플, 페이스북 같은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면서도 그들에 대한 분석도 많이 하고 있다. 하지만 톱다운 방식과 바텁업 방식의 주식 투자 리서치에서 허리에 해당 되는 산업 분석은 다르다. 당연히 미국 주식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는 미국 산업 트렌드를 재빠르게 읽을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것은 미국에 직접 거주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시차를 두고 알아챌 수밖에 없다.
그런 면에서 미국 현지에서 시장분석가로 일하는 저자의 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미국의 각 산업과 기업들이 지금 현재 어떤 전략을 세우고 대비하고 있는지 알려 주며, 베스트애널리스트 출신답게 훌륭한 분석력으로 개별 기업 접근도 쉽게 할 수 있도록 훌륭하게 도와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