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격차 다이어트 - 압도적 체지방 감량 비법
이정윤 지음 / 맛있는책방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한 식재료로 잘 챙겨먹으며 건강하게 다이어트하기!
다이어트의 8할이 식단이라는 것을 웬만한 다이어터라면 다 알고 있을 것이다. 이 책의 강점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간편하고'+ '푸짐한' 다이어트 식단을 제시한다는 것. 굳이 닭가슴살에 샐러드, 고구마만 먹지 않아도 얼마든지 다양한 식단이 가능함을 증명한다.

<초격차 다이어트>의 저자는 특이하게도 미식에 관한 글을 쓰는 미식 전문가다. 음식을 지극히 사랑하는 한 사람으로본업과 술(!)을 포기하지 않고 건강하게 다이어트한 실제 사례 그 자체!
'지속가능하고 충분히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라니. 불가능한 이야기같지만 실제로 이렇게 다이어트에 성공한 저자와 편집자의 사례를 보면 신뢰도가 올라간다. (실제로 내가 초격차 다이어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도 편집자 분의 sns를 오랫동안 지켜봤기 때문이었다)
저자는 체중계의 숫자보다는 체지방 감량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쉽고 빠르게' 체중을 줄여준다는 세간의 소문에 현혹되지 않아야 하는 이유를 알기 쉽게 설명한다.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간과하기 쉬운 '건강'에 대해서 끊임없이 강조한다.

제일 감탄했던 부분은 역시 초격차 식단이다. 정말 이 부분은 다이어트를 하든 안 하든 그냥 지나가는 모든 사람들을 붙잡고 책을 추천하고 싶게 만든다. 탄수화물, 단백질,채소의 기본적인 식단 비율과 함께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식재료로 얼마든지 간단하고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애호박, 양배추, 잡곡, 고추, 오이 등등...얼마든지 대체 가능한 식재료에 쉬운 조리법, 보관법까지 알려주는 꼼꼼함에 밑줄 쫙쫙.

며칠동안 초격차 식단을 실천해 본 바로는 책에 소개된 재료들과 조리법을 응요해 기본 메뉴만으로도 충분히 다양한 조합이 가능하고, 무엇보다 배부른데 속은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었다. 게다가 자연식 위주다 보니 건강에 안 좋을 수가 없다.

너무 뻔한 이야기가 또 책으로 나온 것이 아닌가 의문을 제기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이를 키우며 중년의 나이에 접어든 후 다이어트와 함께 '건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된 입장에선 꼭 한 권 가지고 있으면 좋을 ,실천하기 쉬운 다이어트의 '기본서'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평생 식단을 관리하고 운동을 해야 한다는 걸 몸으로 깨달아버렸으니까.

자, 이제 운동만 하면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