쉼표 다이어리 - 자존감을 키우는 세 개의 쉼표
킹코 지음, 신동원 감수 / MY(흐름출판)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박!! 벌써올해도  두달밖에 않남았다니....  세월이 정말 잘가는것같다. 
과연올해는 내가계획세운대로  했다고는  당당하게  지인들앞에서 이야기를 꺼낼수가없다생각하고
아직나는뭐를 할지 방황을 하면서  마음만 불안정 하고있다고생각이최근들어 많이 듣다.  

주위에있는 또래 들보면서 생각한다. "정말좋겠다, 본인하고싶은것을 하면서 하루하루를 보내는것이 ...."  , 또 ~ 내일이면 치열한 경쟁속에서 돈을벌기위했어 출근해야되네...하지만 나는 그모습이 너

무 부러워하면서, 거리를 다니게된다.    그리고 집에 들어오면서는 이런생각을 요즘 최근 따라서 많이하는것같다고생각한다.   "과연 나는 뭐하면서 살지? 뭐가 내 적성이맞지, ...하면서 혼자끙끙대면서  .... 하루하루를 보내고있다. 그러던어느날 , 책한권을 내가좋아하는 출판사에서 우연히  서평단 모집을하는것이였다.  그책이름은 바로 쉼표다이어리라는 책이였다. 간략하게 소개를보면서 뭔가  공감되며 이다이어리한권만있으면, 내년에는 뭔가  하고자 하는 목표가 생기질않을까?라는 생각이들어서참여하게되고 
그리고얼마 지나지않아 , 그서평단에서 당첨이 되고말았던것이였다. 

당첨이되자, 정말 기분이 좋았고 ,책을받자마자 ,한번 이다이어리를 훝어보게되었다.

이저자도나와마찬가지로, 축구선수를하다가 , 발에 부상을 당하여 축구의꿈을 잃고 방황을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게되고, 그러다 군대를 가게된다. 군대를 가자 그는  군대에세 틈틈히 시간날때마다
낙서, 그림을 그리는것을 좋아하게되면서, 이저자는 글쓰는직업을갖게되었다.


이책을 읽는내내   페이지마다, 본인 스스로에게 질문을  내볕는다. 그중 에  정말와닿는말은....

P30  남과비교하지말자- 라는 말이 정말와닿았다. 왜냐하면, 나는 부족한게없는데,왜 저친구만  칭찬해주지?라며 스스로 남을 비교하게되기도하고때론 질투를 내기도한다.  

대학시절나는 정말 수도없이 자격증 시헙을 여러번 쳐본적있다. 하지만 매일 칠때마다 , 낙방을하며 ,좌절도많이하고 ,내스스로 원망도많이해보고 , 체념한적도많있다. 뿐만아니라  나쁜생각도많이하고 , 혼자 방에서 나오지않고 하루종일운적도많이있다.   하지만, 나는 슬픔은 그때일뿐 절대 포기하지않는다고, 
스스로 주문을 외우곤하다."나도 언제가는 좋은일있을꺼야"라며......

또 책장을 넘기자,이런 문구를발견하였다. 이문구를 읽으면서, 최근에 나는 불안할때가있나? 하며 
스스로 자문을 하게된다. 곰곰히 생각해보니 있었던것같다.   " 과연 나를 인정해주는 곳이있을까?,나는 내가좋아하는 일을하면서 살수있을까? 라며.......  많이 불안에하고있다고생각한다.



끝으로 얼마남지않는 2017년에꼭 이루싶은것있다. 

1.다이어트 
2.여행하기
3. 자신을 가꾸기.

올해는 이렇게 이루다면 언젠가는 좀더 나도모르게 성숙되어있지않을까? 라는생각이들고
남들보다 늦다고 불안해하지말고, 한걸한걸음 천천히 나아가야겠다고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