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빌리의 노래 - 위기의 가정과 문화에 대한 회고
J. D. 밴스 지음, 김보람 옮김 / 흐름출판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쌀쌀한  가을이 다가왔다.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기도하지만 , 남자의 계절이기도하다. ㅋㅋㅋㅋ

이젠 가을이왔으니   추리소설보다    감동적이고, 읽고 나면  뭔가 짠하고

며칠동안 그 작품에 흠뻑 빠져 있는  작품들을 만나고 싶은 계절이 바로

가을  아니간가 싶다고 생각 한다.   우선 이번달은  3 권 목표로  어떤   작

품을 먼저    만나로 갈까? 하던 도중  얼마전 ,   자주들리는  카페에서  서

평단 에서 당첨 되었던 ,     작품을   먼저 만나기로 하였다.


이책을보자마자  , 책 제목 부터   궁금 하게 하였고 , 표지를 봤을때,   "어?

약간 미스터리 작품인가?" 라는 생각이들기도하였다.

힐리빌리의노래라는  작품인데.......이작품에서 출현하는  주인공들이    노

래를부르면서, 사람들을  살인을 하는 으시시한 작품인가?   아니면,    작품

에서 출현하는 주인공인들이   아픈 추억을 회상하면서,  슬픈 노래를  부르

는것인가?  라는생각이들었다.

 간략하게 책소개를하자면,  이작품을  쓴 저자는  ,그녀의약물 중독에 빠진 엄마와 일찍이 양육권을 포기해버린 아빠, 가난과 가정 폭력, 우울과 불안을 딛고 예일 로스쿨을 졸업하면서 소위 말하는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삶을

그대로 써내려고싶다고하여, 회고록을 쓰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녀가머물었던곳은 , 정말 처절하고 비참한  곳이였고,   하루하루  불안

을늦추술가없었으며,   그녀는  , 작품속에서, 민족적 요소를 많이담고있

다,고하지만,미국은 다양한  민족이 어울려  사회임에 불구하고, 흑인 ,아시

인,백인 특권총 과같이 인종차별이 너무나도 심했으며,가족과 그들을 잠식해가는 정신적 빈곤, 그리고 인간의 성장에 있어 안정된 환경이 얼마나

요한 영향을 미치는지를 여과 없이 묘사해나가면서 작품을 마무리하게된다.

우선 이책을 읽으면서  , 우리가몰랐던  미국의 아픈 역사의 과거를

깨닯았고, 뿐만아니라,     작가가   가족에게 벌림받았던  그서러움을

 알게됬었다.    우리한국에만 아픈  역사가 있는줄알았는데, 


미국에도  한국처럼  ,아픈  과거가있었던것을  이제야알았다는게

너무나도 슬프고  ,책을 읽는내내  분노를 하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