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소녀에게 어울리지 않는 완전 범죄
호조 기에 지음, 김은모 옮김 / 리드비 / 2025년 11월
평점 :


만약, 부모님들께서 끔찍하고 잔인한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면.... 아마 충격적이고 치밀한 분노감이 밀려오지 않을까? 할 생각을 하는 반면 한편으로 며칠 아니 몇 달이 걸리 서더라도 그 원인과 범인을 지구 끝까지 찾아가 더욱더 잔인하게 살인할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한 작품을 만나게 되었다.
그 작품은 " 소녀에게 어울리지 않는 범죄 "라는 작품이며 집필한 저자( 호조기에 ) 님이셨다. 이 작품은 출간 즉시 현지에서 대형 서점에서 불 튀나 게 팔리게 되면서 추리. 미스터리 장르의 독자들에게 " 영상화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이 대다수였다는 점을 보아 " 왜? 국내는 이제서야 출간했는지.." 하며 깊은 한숨을 내쉬며...
현지에서 남들과 다른 것 없이 평범한 직장과 일상을 보내던 남성(구로 하)는 몇이 간 반복된 일상으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인지, 본인도 모르게 안 좋은 생각을 하게 된 것!!
그 생각은 삶에 무기력감을 가지며, 그 순간 빌딩에서 추락을 하게 되었고, 저승에 가기 전 7일!! 이승에 대한 한 때문인지, 그곳에서 맴돌며 지내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남성(구로 하) 가 죽던 당일 한 소녀도 억울한 피해를 당하게 된 것이었고, 그 사건은 본인 눈앞에서 끔찍한 살인사건 즉 부모님들이 살인을 당하게 되자, 소녀(오토)는 며칠 동안 치밀한 분노감과 억울감을 가지며 집 밖을 나오지 않고 은둔생활을 하게 된다.
며칠 후... 소녀(오토)는 연이어 은둔생활을 하던 도중 본인 눈앞에 의미심장한 남성을 목격하게 되었고, 그 남성은 소녀 (오토)에게 돌이킬 수 없는 제안을 하게 되며 이야기는 끝이 난다.
흠.... 솔직히 이런식으로 복수을 해야되는지"하는 생각을 하게되었지만한편은로는 통쾌감이 가지게되었고,한남성과 한소녀가 사건을 해결하는과정을 보면서 모든것이 의심을 하였지만 , 뭔가 신뢰감이 가는? 느낌이들었다.
처음에 작품을 시작할때 , " 과연 이런 설정과조합이 맞을까?" 하는 질문을 여러번 던지게되면서 몇페이지수가 넘어가지않았지만, 그것도 잠시 정말 순신간에 읽게되어내심 아쉬움을 가지게되었던작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