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새 우는 소리
류재이 외 지음 / 북다 / 202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덥지 끈 한여름이 끝날 무렵, 며칠 동안 전국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전설 이야기를 듣고 싶어 기나긴 여정을 다녀오게 되었고, 그곳에서 지금껏 만나볼 수 없었던 서늘한 이야기를 듣게 되어 무척 행복함을 느끼게 되었다.

제목은 귀신 새우는 소리이며, 이 작품은 한 명의 작가님께서 집필한 것이 아닌 국내에서 인지도 있는 6명의 저자님들께서 각자의 색깔과 방식. 경험담을 거짓 없이 집필하였다는 점을 보아 " 과연, 어떠한 서늘한 이야기를 들려줄지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게 되며 한편. 한편씩 읽던 도중 가장 인상 깊은 작품은 웃는 머리이었다.

왜 이 작품을 선택한 이유는 단순한 이유 " 그냥 믿고 보는 저자님의 새 단편집" 이 아닌 뭔가 나도 모르게 자꾸 이야기 속으로 빠져 들어가는듯한 느낌? 그리고 작품 속 등장하는 캐릭터(창귀) 를 통해 귀신인지 인간인지 착각할 수 있는 소름 돋는듯한 생각을 하는 반면 꿈속에서도 나오게 된다면... 하는 공포감으로 인하여 며칠 동안 잠을 설치게 되었다.

아무튼 이 단편집을 덮고 난 후 어린 시절 주말만 되면 기다렸던 프로그램 ( 전설의 고향) 이 회상을 하게 되었고, 그때 그 시절에 보았던 국내의 전설적으로 내려오는 이야기와 정반대인 현대식으로 재해석했다는 점을 보아" 다시 한번, 방영을 하면 어떨까?" 하는 질문을 내던지게 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